반응형

2017/05 6

모닝턴 반도 온천

| 모닝턴 온천 http://www.peninsulahotsprings.com/ 정식 이름은 Peninsula Hot Springs 이다. 아침에 일찍 가면 early bird 할인 된다. 그렇지만 미리미리 예약을 해야 할 것이다. (겨울방학에는 2 주전에 예약해야 함) 하루 입장객 수를 조절하기 때문에 무턱대고 가면 한참을 기다려야 입장할 수도 있다. 제일 꼭대기로 올라가면 이렇게 사방이 탁 트인 탕을 만날 수 있다. 물은 덜 뜨겁기는 하지만 주변 풍경과 운치는 최고다. 360도 사방이 뚫려 있어서 하늘에서 몰래 내려와서 목욕하고 가는 선녀가 된 기분이다. 그래서 나는 선녀탕이라고 부르고 싶다. 노천탕이 워낙에 많아서 하루종일 돌아다녀도 심심하지는 않다. 음식을 사먹을 수 있는 작은 카페테리아가 있다...

중국의 역할

중국은 인접한 이웃나라와의 관계를 깔끔하게 정리하지 못 하면서 어떻게 세계의 리더가 될 수 있겠는가? 북한의 미사일 개발과 핵무기 개발, 이에 반발하는 한국의 사드배치 문제를 다루는데 있어 이중적인 잣대를 대고 있다. 정권유지만을 목적으로 하는 미사일과 핵무기 개발에 치중하고 있는 북한에는 어정쩡한 태도를 보이면서 한국에 대하여서는 사드 배치에 대한 강경한 태도를 유지하고 있다. 대국이라면 대국답게 교통정리를 제대로 해야 한다. 북한과 남한의 중간에서 양측의 문제를 진지하게 듣고 원만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중재해야 한다. 이제는 더이상 중국의 양해를 구할 때가 아니라 오히려 공세적 자세를 보일 때가 아닌가 생각된다. 북한의 미사일 개발을 중단하도록 역할을 하라고 호통을 쳐야 할 것이다. 제대로 대국..

카테고리 없음 2017.05.25

평화의 소녀상 의미

우리가 무심코 지나치던 공원 어귀의 소녀상, 그리고 그 속에 묻혀있는 상징들.... 그 숨겨진 의미를 알고 소녀상 앞에 선다면 좀 더 공감할 수 있지 않을까?뜯겨진 머리카락당시 조선 소녀의 머리카락은 댕기를 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특히 머리카락은 신체의 일부분으로 소중하게 생각하여 함부로 자르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조각상을 자세히 관찰하면 머리카락이 거칠게 뜯겨진 듯 잘려진 모습입니다. 이는 낳아주신 부모와 내가 자란 고향을 일본제국주의로 인해 억지로 단절된 모습을 표현한 것입니다. 땅에 딛지 못한 맨발의 발꿈치 소녀의 발은 맨발입니다. 소녀의 맨발은 전쟁이 끝났지만 많은 소녀들은 돌아오지 못하였고 또 간신히 이 땅에 돌아와서도 몸과 마음이 편할 날이 없었습니다. 그러한 아픔을 맨발로 땅에 붙이지도..

한국생활기 2017.05.24

[프로프레임] tdlinit.sh

Tmax에서 기본 제공하는 tdlinit 명령은 $TDLDIR/mod/ 에 생성되어 있는 symbolic link 정보대로 .so 라이브러리를 복사하여 $TDLDIR/run/ 에 복사를 한 후에 메모리에 적재까지 하게 된다. tdlinit 명령을 실행하기 전에 반드시 Tmax를 내려야 한다. Tmax가 기동 중에 tdlinit 명령을 실행하게 되면 메모리에 올려져 사용되고 있을 라이브러리들은 삭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교체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될 수 있다. tdlinit 은모듈 속 global function명과 run 하위의 실제 물리파일간의 hash 매핑정보를 Shared Memory에 적재하는 과정으로 제법 시간이 걸린다. 따라서 tdlinit -b 명령을 실행할 경우 $TMAXDIR/tdlcal..

티맥스타워 방문기

볼 일이 있어 분당 미금역 근처의 티맥스타워를 방문하게 되었다. 분당 미금역 8번 출구에서 내려서 청솔마을 쪽으로 10분 정도 걸어가면 티맥스타워에 도착할 수 있다. 티맥스타워 담장에는 5월의 빨간 장미가 활짝 피어 나고 있었다. 소나무도 약간의 군락을 이루고 있어 건물이 살짝 가려 보인다. 티맥스소프트는 나의 인생 황금기 6년을 보냈던 지라 한편으로는 고향집에 돌아오는 그런 기분이었다. 티맥스는 서현에 있다가 미금역 지금의 티맥스타워로 이사를 온 뒤로 두번째 방문이다. 오늘 보니 담장 안쪽에는 테니스장이 있었다. 처음 방문할 때는 별로 신경써서 보지 않아서 그런지 테니스장이 있었다는 기억이 나지 않았다. 그리고 테니스장 바로 옆에는 티맥스어린이집이 있다. 내가 방문한 시각은 오후 4시 정도였는데 마침 ..

한국생활기 2017.05.20

Panton Hill Vineyard & Winery

멜번 동북쪽 산 속에 정말 아름다운 와이너리가 있다. Kangaroo Ground 근처 Panton Hill 이라는 동네에 있는 Panton Hill Vineyard & Winery 가 그곳이다. 길에서 제법 산길을 따라 들어가면 도착된다. 10 시 쯤 이곳을 들렀는데 우리가 도착하자마자 홀랜드가 고향이라는 70대 후반의 할아버지는 마누라 생일이라면서 꽃다발을 사가지고 막 들어서고 있었다. 세상에서 제일 똑똑한 마누라라고 칭찬하면서 자기랑 결혼한 이유를 모르겠다면서 너스레를 떠신다. 건물이 유럽의 어느 집 같이 벽돌로 쌓아 만들어져 있어 어느 각도에서 찍어도 사진이 멋지게 잘 나온다. 이 와이너리에서는 일년에 12,000병을 생산한다고 한다 귀뜸해주시면서 와인저장고를 보여주셨다. 그리고는 베럴에서 와인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