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5 10

야라밸리 와이너리 투어

며칠동안 비가 오거나 흐리다가 마침 오늘은 날씨가 아주 좋았다. 하늘은 맑고 날씨는 따뜻하였다. 정말 대자연 속으로 나가기 좋은 날씨였다. 그래서 와이너리 투어를 따라 나섰다. Maroondah Hwy 를 따라서 동쪽으로 한시간 정도 가면 1300 여개의 포도농장이 밀집해 있다는 Yarra Valley 에 도착하게 된다. 단데농산의 줄기가 뻗어 내려오는 곳이고 야라강의 발원지 인 곳인데 주변이 온통 포도밭이다. CHANDON Address: 727 Maroondah Hwy, Coldstream VIC 3770, Australia www.chandon.com.au처음 도착한 와이너리는 CHANDON 이다. 겨울이지만 풍경이 그림같이 아름다운 와이너리였다. 이 와이너리는 스파클링 와인(일명 샴페인) 이 주력..

버스 타이어 교체

아침에 보니 버스 앞 바퀴의 타이어가 펑크가 났는 지 완전 꺼져있었다. 버스 타이어는 보통 안에 고무 튜브가 있다. 타이어 스패너를 이용하여 너트를 푼다. 이 장비는 힘을 58배 증폭시켜서 돌려주는 엄청 좋은 공구다. 이런 거 없을 경우 너트를 푸는데 엄청고생을 하게 된다. 매뉴얼을 볼 때 풀 때는 왼쪽으로 돌리고 조일때는 오른 쪽으로 돌리도록 설명하고 있다. 잭(JACK)을 이용하여 차를 들어 올려야 한다. 이 재키를 놓을 때 바닥이 단단하지 않으면 효과가 없으니 두꺼운 나무나 벽돌을 먼저 놓고 그 위에 재키를 올려야 안전하겠다. 재키는 들어올릴 수 있는 높이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무리하게 많이 들어올리고 하면 재키가 고장날 수 있다. 올리다가 조금 뻑뻑해 진다 싶으면 바로 펌프질을 멈추어야 한다. ..

호주 동물을 만져볼 수 있는 필립아일랜드 가는길에 있는 마루코알라동물원

필립아일랜드로 가는 M420 고속도로 옆에 마루동물원이 있다. 개인이 운영하는 조그마한 동물원인데 나름대로 아기자기 하게 되어있는 Maru Koala & Animal Park 다. 이 동물원의 터줏대감 동물들의사진을 몇 장 올린다.호주 동물들을 바로 앞에서 만져보고 먹이도 주고 사진도 찍을 수 있는 동물원이라서 사람들이 정말 좋아하는 코스이다. 동물들한테 손으로 먹이를 주고 만져도 된다. 나오는 출구 바로 앞에 세면시설이 아주 잘 되어 있기 때문이다. 겨울철에는 온수도 팍팍 나오기 때문에 아주 좋다. 1. 공작새 이 공작새는 우리에만 있지 않고 동물원 여기저기를 유유히 걸어다닌다. 2. 알파카 털을 깍으면 이렇게 날씬하디. 표정이 너무 순둥이라서 먹이를 꼭 챙겨 주고 싶다. 알파카 털은 양털보다 더..

DNSEver 도메인 연결 서비스 서포터즈

블로그를 하면서 늘 고민하던 것이 나만의 도메인 이름으로 홈페이지를 운영할 수 없을까였는데 유명 블로거인 후배 녀석한테 물어 봤더니 DNSEver 라는 곳을 소개해 주었다. 회원 가입을 하고 도메인만 연결해 주면 간단하게 나만의 멋진 도메인으로 글을 남길 수 있게 된다. 기존에는 pangate.tistory.com/800 이런 식으로 접근을 해야 하지만 DNSEver 에 DNS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pangate.com/800 과 같은 모양으로 접근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그런데 DNSEver 가 작년 부터 돈을 받기 시작했다. 매달 1000원 정도씩 내라고 한다. 아무래도 회사를 운영하다가 보면 돈이 필요하기 마련이다. 세월이 지나면서 서비스를 받는 사이트도 많아지게 되면서 직원도 더 뽑아야 하..

컴퓨터활용 2015.05.11

멜번 코리아페스티벌, Korea Festival

어제 오후에 집에 누가 방문해서 코리아페스티벌 광고지를 애들한테 주고 가셨네요. 멜번 한인회에서 주최하는 코리아페스티벌이 올해 5월23일에 페더레이션광장에서 열립니다. 작년에 이어서 올해가 2회 째 인데요. 작년에 못 가봤기 때문에 올해는 많은 기대가 됩니다. 교민 모두가 행사의 주인이라는 생각으로 가족.친지와 함께 행사장을 찾고 주변 이웃에게도 널리 알려 보다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자랑스런 대한민국의 문화를 알고, 즐기며 단합하는 축제의 한마당이 되었으면 합니다. 홈페이지 : http://mel-koreafestival.org

채광창(skylite) 수리

지붕에 올라가 봤더니 복도 쪽에 있는 채광창(SUN LITE) 가 이렇게 녹아 있다. 2013~2014년 여름에 얼마나 뜨거웠으면 이렇게 되었을까? 이거 간 지가 4년째인데 9월에 봤을 때는 멀쩡했는데 이번 여름이 정말 뜨거웠나 보다. 40도가 넘는 날씨가 꽤 오래 있었던 기억이 있는데 그 때가 아니었을까 싶다. 이번에 새로 갈 때는 뜨거운 열기를 분산시킬 수 있는 방법을 좀 연구해서 붙여야 겠다는 생각을 한다. 이 Skylite 글라스를 파는 곳을 찾아 보았는데 쉽지 않았다. 버닝스에서는 일단 팔지 않았다. 인터넷 검색을 하다가 ATLITE 라는 회사를 (http://atlite.com.au) 알게 되었는데 여기서 100불을 주고 글라스를 구입했다. 챌튼햄에 공장이 있는데 직접 찾아 갔다. 필요한 것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