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생활기/여행

멜번의 숨은 보석 - 멜번 레인웨이즈

멜번초이 2014. 10. 3. 22:28

멜번의 숨은 보석 - 멜번 레인웨이즈


멜번의 잘 정비된 구획 도로에서 잠시만 벗어나면 고딕풍의 골목길 미로로 접어들게 됩니다. 먹거리, 패션 의류와 공예품 등을 파는 아담한 이색 쇼핑 공간들이 곳곳에 숨어 있는 멜번의 골목길은 현지인들에게도 늘 신선한 놀라움을 제공합니다. 늦은 밤 재즈 바에 들러 보거나 아담한 이태리 레스토랑에서 여유로운 한때를 보내 보고 부티크 숍을 돌며 멜번의 세련된 감각을 음미해 보세요. 멜번 거리에서는 이 곳만의 독특한 개성과 매력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넓고 규칙적인 대로 사이에 미로 같이 뻗어 있는 멜번의 골목길은 19세기 마차의 말발굽 소리가 울려 퍼지던 곳에서 오늘날 번화한 멜번에서 잠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으로 변모하였습니다.


그윽한 커피 향과 맛난 음식 냄새를 따라 디그레이브스 스트리트(Degraves Street)와 센터 플레이스(Centre Place)로 발걸음을 옮겨 보세요. 거리에 줄지어져 있는 가정용품 매장에도 한번 들러 보세요. 크로슬리 스트리트(Crossley Street)에는 멋진 카페와 세련된 부티크, 맛있는 점심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아담한 레스토랑이 모여 있습니다. 근처의 리버풀 스트리트(Liverpool Street)는 저렴하면서 맛 좋은 아시아 레스토랑과 소박한 이탈리아 가정식 레스토랑이 들어서 있습니다.  하드에어 레인(Hardware Lane)에서는 본격적으로 이탈리아 요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웨이터들의 활기찬 서비스가 저녁 식사를 더욱 즐겁게 만들어 줍니다. 여름에는 카페마다 노천 테이블이 들어서 길거리 밴드의 즉흥 연주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콜린스 스트리트(Collins Street)의 ‘파리 엔드(Paris End)’에 자리잡은 조지 퍼레이드(George Parade)의 근사한 지하 레스토랑에서 저녁 식사를 즐겨 보세요. 활기 넘치는 차이나타운으로 발걸음을 옮겨 얌차 점심을 맛보실 수도 있습니다. 차이나타운의 중심부인 리틀 버크 스트리트(Little Bourke Street)를 지나 감각적인 바가 늘어선 작은 골목들도 둘러보세요. 블록 플레이스(The Block Place)와 코즈웨이(The Causeway) 역시 맛난 먹거리를 즐기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리틀 콜린스 스트리트(Little Collins Street)에 밀집해 있는 이색 부티크와 명품 숍을 구경해 보세요. 멜번에서 최초로 직물 산업이 발전하였던 맨체스터(Manchester)나 플린더스 레인(Flinders Lane)에서 현지 패션 디자이너의 감각을 엿보는 것도 특별한 경험입니다. 품위 있는 쇼핑을 원하신다면 전통 유산 건축물로 지정된 로열 아케이드(Royal Arcade)와 블록 아케이드(Block Arcade)를 놓치지 마세요. 모자이크 타일이 깔린 바닥과 호화로운 내장이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최근 들어 멜번의 골목길은 예술 활동의 장으로 새롭게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호지어 레인(Hosier Lane) 유니온 레인(Union Lane) 벽에 그려진 화려한 무늬와 색깔의 그래피티 벽화를 감상해 보세요. 코커 앨리(Cocker Alley)는 뱅크시(Banksy)와 같은 그래피티 아티스트들의 작품으로 유명합니다. 제인 벨(Jane Bell), 루트리지(Rutledge), 스파크(Spark) 같은 골목길에서도 현지 거리 문화를 쉽게 마주치실 수 있습니다.  


멜번의 골목길 곳곳에는 다양한 분위기의 작은 바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골목길에 숨겨져 있는 매력적인 바를 찾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멜번 밤 문화의 중심지 마이어스 플레이스(Meyers Place)에는 근사한 칵테일 바에서부터 1920년대 스타일의 펍에 이르기까지 없는 게 없습니다. 베네츠 레인(Bennetts Lane), 맨체스터 레인(Manchester Lane)과 골디 플레이스(Goldie Place)에서 생생한 라이브 재즈 연주를 감상하고 ACDC 레인(ACDC Lane)에서는 멜번의 로큰롤 음악을 즐겨 보세요. 뱅크 플레이스(Bank Place)와 마이터 레인(Mitre Lane)에 있는 멜번에서 가장 오래된 펍에도 들러 보세요. 크로프트 앨리(Croft Alley), 스나이더스 레인(Sniders Lane), 프레스그레이브 플레이스(Presgrave Place), 골디 플레이스 (Goldie Place), 워버튼 레인(Warburton Lane)의 밤 문화도 경험해 보세요. 


고풍스런 카페에서부터 활기찬 거리 예술에 이르기까지 멜번 구석구석의 골목길에서 마주치는 뜻밖의 즐거움을 찾아 보세요. 


<원본글 : http://www.australia.com/ko/explore/cities/melbourne/melbourne-hidden-laneways.aspx>





'호주생활기 >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서스시트(Arthurs Seat)  (0) 2014.11.04
멜번에서 게잡이  (1) 2014.10.27
멜번 시내 무료 관광 가이드  (1) 2014.07.30
멜번의 그래피티(Graffiti)  (0) 2014.07.19
멜번의 폭포 Steavenson Fall  (0) 2013.0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