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12/03 3

멜번에서의 쓰레기 분리수거

멜번에서는 쓰레기 분리수거가 한국처럼 잘 발달되어 있지 않다.  다음과 같이 3가지 타입으로 분리하여 배출하도록 되어 있다. 1. 나무 쓰레기 호주 답게 나무가 워낙 많다보니 이것도 중요한 골치가 되는 모양이다. 나뭇잎이나 나뭇가지를 따로 모아서 버리는 통이 마련되어 있다.  나무 쓰레기는 거무틱틱한 녹색 쓰레기 통에 담아서 내다 버린다.뚜껑에 붙어 있는 안내 그림을 보면 뭘 담아야 할 지 대충 알 수 있다. 2. 재활용쓰레기 재활용 쓰레기는 따로 모아 버리는데 한국에서는 라면봉지 같은 것도 재활용쓰레기로 분류되지만 여기서는 아니다. 재활용쓰레기는 노란색 뚜껑이 달린 쓰레기통에 담아서 내다 놓게 된다.   재활용쓰레기에 담아야 할 것과 담으면 안되는 것에 대한 예시가 뚜껑이 인자되어 있다. 3. 기타 생..

멜번 공공주차장 주차단속

멜번은 서울에 비하여 공공 주차장이 많아서 참 다행입니다. 쇼핑센타 앞이나 상가에는 아래 푯대가 세워져 있는 공공주차장이 많습니다. 1P 라고 써져 있는 것은 1시간동안만 세울 수 있고 1시간 후에는 차를 옮겨야 한다는 표시입니다. 물론 2P는 2시간이 한계죠. 여러사람이 골고루 주차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한사람이 오래 주차해 놓는 것을 제한하는 취지라고 보면 됩니다. 그런데 한시간동안 세워놓았는지 2시간을 세워 놓았는지 알수가 없잖아요. 그래서 특정 시간에 주차단속요원이 쓱 지나다니면서 아래와 같이 타이어에 분필 같은 것으로 표시를 해 놓고 갑니다. (특정 위치에 하게 되죠) 그리고는 한시간 뒤에 또 돌아보고 똑같은 위치에 분필이 있는 차는 딱 걸리게 되는 거죠.. 그래서 약삭빠른 사람들은 1P주차장에..

취업준비를 위한 조언

이번 멜번을 다녀온 후에 약간의 실망을 한 것이 있는데 실제로 IT로 이민을 갔더라도 취업에 성공한 사람이 드물다는 것이었습니다. 경기가 좋지 않은 점도 있고, 멜번은 시드니 보다 일자리가 부족한 것도 이유가 될 수 있겠지만 개인의 취업을 위한 준비와 노력이 부족했던 것이 아닐까 생각도 해 봅니다. 참고할 글이 있어 수집해 놓고 두고두고 마음속에 간직할 까 합니다. [WTS에서 펌/TongCham작성] [본론] 1. IT 등의 직종에서는 hand on skill 이므로 가능한 직장을 그만둔이후로 3개월 - 6개월 이상은 공백 기간을 갖지 말것 2. 공백 기간이 1년 이상 2년 이상이될때 자신이 뚜렷히 관련 분야 자격이라든지 특별히 정말 탁월할정도로 영어 실력이뛰어나게 된다면 모르지만 그렇게 되기 어렵기에..

한국생활기 2008.12.0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