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생활기/학교

토요 스포츠(Saturday Sports)

멜번초이 2016. 7. 24. 10:54
반응형

호주의 사립학교에서는 토요일에 애들이 집에서 뒹구는 것을 가만 놔두지 않는다. 토요스포츠라고해서 매학기마다 본인이 좋아하든 좋아하지 않든 하나의 스포츠를 선택해야 한다. 그리고 매주 토요일에 아침에  지정된 장소로 출동해야 한다. 토요일 아침에 좀 늦잠 자고 싶어도 할 수없다. 매주 장소가 바뀌기 때문에 늦지 않으려면 미리미리 출발해야 한다.  그러다 보니 멜번 시내에 있는 사립학교는 어디에 있는 지 모를래야 모를 수가 없게 된다. 



이 학교는 이렇게 스코어 보드가 설치되어 있네. 자세히 보니 카드를 밀고 당겨서 숫자를 만들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신기함.  학교마다 운동장이 여러개가 있기 때문에 학교에 도착해서도 해당 운동장을 찾는 것도 쉽지 않다. 다행히 SMITH FIELD 운동장(OVAL) 을 늦지 않게 찾아갈 수 있었다. 



게임을 하기 전에 화이팅 한번 한다. 이렇게 게임을 하는 동안에 애들을 데리고 온 아빠나 엄마들은 운동장 언저리에서 구경하고 서 있게 된다. 끝마치면 데리고 가야하기 때문이다. 이 때 아빠들은 아빠들끼리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고 엄마들은 또 엄마들끼리 수다를 떨면서 친해지는 기회가 된다. 



8월은 멜번에서는 한 겨울이다. 하지만 애들은 반바지 차림으로 운동을 한다. 추위를 유난히 타는 아줌마들은 오리털 파카를 입고 다니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그냥 설렁설렁한 옷 차림으로 다닐 수 있는 그런 기온이다. 멜번에서는 겨울에 오히려 잔디가 파랗게 더 잘 자란다. 반면 여름에는 땡볕으로 인하여 잔디가 노랗게 말라 버린다. 



게임이 끝나면 오늘의 결과를 평가해 본다. 스포츠 담당 선생님은 매주 이렇게 나와야 한다. 그렇다고 학생들의 건강을 위한 무료 봉사는 절대 아니심.


<2014년8월>

반응형

'호주생활기 > 학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AMC  (2) 2016.08.19
School Mathematics Competition  (1) 2016.08.19
선생님 면담기간  (0) 2014.08.15
멜번 시티 도서관 : Melbourne City Library  (0) 2014.08.14
호주 수학 올림피아드  (0) 2012.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