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활용

facebook 탈퇴하기

멜번초이 2010. 5. 15. 11:38
반응형
친구초대의 죄악

세계 사람들이 열광적으로 facebook을 한다길래 가입한 지 꽤 지났지만 별로 나에게는 흥미가 없다. 차라리 twitter가 약간은 재미있는 거 같기도 하다. 여하튼 처음 facebook 을 가입한 후에 메뉴를 여기저기 만지다가 내 gmail 계정에 있는 모든이에게 facebook 초대 메일이 발송되어 버렸다. 그런데 문제는 이 초대받은 사람이 facebook에 가입할 때까지 계속 주기적으로 보낸다는 것이다. 민폐도 이런 민폐가 없게 되었다. 이 놈의 facebook 이 이렇게 해서 회원수를 늘렸구나 하는 마음에 화가 잔뜩났다.

비밀번호 분실하면 못 찾아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facebook에 접속할 때 비밀번호가 자꾸 틀려서 기억하기도 쉽고 입력하기도 쉬운 비밀번호로 바꾸다가 결국은 비밀번호를 잊어버리고 말았다. facebook 에서 비밀번호 찾기를 하게 되면 확인코드(confirm code)라는 것을 메일로 보내준다고 하는데 몇달을 기다려도 오지 않는다. 결국 수십차례를 이 놈의 오지도 않는 확인코드를 받기 위해서 삽질을 하던 중에 우연히 동일한 email로 새로 가입하게 되었다. 동일한  email로 왜 가입이 되는 거지? 가입이 되자마자 기존의 내 facebook 화면은 사라져 버렸다. 어거 어케 되는 거야?

탈퇴하는 메뉴는 어디있지?

그 와중에 새로 등록한 facebook 프로파일 URL을 보니 영문이름을 지맘대로 붙여 버렸다. 내가 맨날 쓰던 영문이름이 아니다. 짜증나서 탈퇴하기로 마음 먹었다.  그러나 탈퇴하는 메뉴가 어디에 있는 지 찾을 수 없다. 비밀번호 찾기 보다도 더 어렵다.


비활성화(deactivate)메뉴는 있으나 탈퇴메뉴는 없다.

결국 인터넷 검색을 통하여 찾아낸 메뉴가
http://www.facebook.com/help/contact.php?show_form=delete_account 
 
탈퇴후 14일간 로그인하지 말아야 최종 계정이 삭제됨. (14일전에 로그인하면 다시 살아난다)
가입하기는 쉬우나 탈퇴하기는 정말 어려운  나쁜 포탈의 전형적인 특징과 수법을 총동원하고 있는 facebook 너 이놈 정말 나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