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활용/모바일

[옴니아] 프리어플 마켓, 무료어플

멜번초이 2010. 4. 19. 23:44
아이폰에는 멋드러진 어플마켓이 있는 것으로 들었다. 그러나 윈도우모바일(WM)용 어플을 한 곳에 모아놓고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쉽게 다운 받아서 쓸 수 있도록 서비스하는 곳이 마땅치 않다.

윈도우 마켓플레이스라는 곳이 있기는 하지만 정작 마음에 드는 어플들을 찾을 수가 없었다. 한국어 버젼의 윈도우마켓플레이스에 들어가보면 열 몇개의 어플 뿐인 것을 보고 대실망을 하고 돌아섰던 것이다. 아이폰의 수십만개 어플에 비하여 고작 13개라니 이거 정말 짜증 지대로이다. 거의 개점휴업상태이다.

또 티스토어라는 곳에도 기웃거려 보았지만 무료버전은 데모버젼에다가 조잡한 것들이 대부분이었다. 제대로 쓸만한 것들은 모두 유료이다. 그러나 그만큼의 값어치를 한다는 확신이 없기 때문에 선뜻 구매하기도 망설여진다.

그러던 중에 Omarket 이라는 곳을 알게 되어서 나름대로 위안을 삼고 있다. 일단 O!market 이란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설치를 한다.   Omarket.cab 을 다운 받아서 설치를 하고 실행시킨다.  시작하기에 앞서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 http://www.freewarepocketpc.net   에서 회원가입을 미리 해 놓아야 한다.


  
  

Showcase, Categories, Search 등을 이용해서 내가 원하는 어플을 검색하여 설치하면 된다. 다운받아지면서 바로 설치가 되므로 초보자에게는 참 편리하다.

모바일에서 검색이 불편하다면  http://www.freewarepocketpc.net 이나 http://www.pocketpcfreeware.com 로 직접 방문하여 좀 더 쉽게 검색하고 다운 받아 설치하는 것도 괜찮다. 생각보다 다양한 어플들이 많이 있다. 다만 다운로드 받기 전에 해당 어플의 review 를 잘 읽어보고 옴니아에서 잘 동작되는 것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필수이겠다.


이외에도 다양한 어플은 카페에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 내가 주로 이용하는 카페는 http://cafe.naver.com/bjphone  이다. 여기에도 회원가입을 해서 선배들이 올려 놓은 경험기를 많이 참조한다.  결론은 정말 많은 시간이 뺏기고 어렵다는 것인데 좀 쉽게 배울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좋겠다.  또 자주 방문하는 곳으로서는 http://download.pandaapp.com 가 있겠다. 문제는 검증된 어플을 잘 관리해 주는 곳이 없는게 흠이다.


<2010년4월19일:윈도우7, 티옴니아2 WM6.5기준>
<저작권자 ⓒ 멜번초이 무단전재,퍼가기,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