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활용/프로프레임

프로프레임 스튜디오 #33 에서 패치된 기능

멜번초이 2008. 4. 24. 09:17

# 소스 편집중  아래와 같은 description 영역을 더블클릭하면 EMB 의 해당 노드로 포커스 이동됨.

             /**************************************
             * KIND     : Virtual Module
             * NODE ID  : 13
             * NAME     : Virtual Module2
             * DESCRIPTION :
             *************************************/

 
# 소스 표준화 관련

long TEST0111R0(TEST0111R0_IN_MST* input, TEST0111R0_OUT* output)  이전 버젼.

=>long TEST0111R0(TEST0111R0_IN_MST *input, TEST0111R0_OUT *output)  패치후 수정됨.

 
# XOR 처리 관련 위치 이동시 소스 생성 버그 수정

 
# 서비스모듈 연동시 코멘트 입력했다가 삭제했을때

  /**************************************          

     *************************************/  커맨트 주석부분만 남는 현상 수정.

    
# 환경설정에 통합서버와의 최대접속시간, 최대응답시간 설정 추가

  스튜디오가 락 걸리는 현상 대신.. 서버에 어떤 문제로 응답이 느려질때

  예전에는 (응답없음) 상태로 계속 멈췄으나,

  패치후 일정 시간이 초과되면 서버와의 통신에 오류가 발생하였다는 메세지 박스가 뜸.

  확인버튼을 눌러서 메세지창을 닫고 이어서 작업하면 됨.

 
# 컨텍스트 정의의 변수 및 상수가 copy&paste 가능해짐.

 
# 플로우 모듈 한번 copy로 여러번 paste 가능해짐.

 
# 디자이너탭과 소스탭간의 단축키 사용. Ctrl+3은 디자이너 Ctrl+4는 소스탭.

 
# 헤더탭에서도 아웃라인 보이도록 기능 개선

 
# 호출되는 모듈을 더블클릭하여 EMB를 열어서 볼때도 아웃라인이 보여지도록 기능 개선

 
# 콜모듈의 노드를 모두 보여주는 뷰어탭을 없애고 상위 버튼 show Time을 누르면 같은 기능을 하도록 변경.

  emb 화면 상단에 있는 아이콘중 오른쪽에서 4번째 아이콘.

         
# 이미 열려있는 모듈을 네비게이터에서 다시 클릭했을때 경고창뜨고 글자깨지는 현상 수정.

  경고창없이 현재 열려있는 모듈 탭으로 이동되어 보여짐.

 
# property pool 에서 라디오 버튼 선택시 자동검색되는 현상 수정.

   환경설정->프로프레임->ProMapper->Common 창에서 검색방법 설정에 따라서 적용됨.

  
# 리소스 히스토리에서  sql 건수 및 날짜검색 수정.

   최대건수 설정에서 맨처음 버젼부터 건수를 계산함. 차후 최신것 순서로대로 나오도록 개선 예정.

  
# before/after 매핑코드 (IMS 21421)

      *상세설명

           왼쪽 상단엔 VariableList/왼쪽 하단엔 Mapping내역

           VariableList에서 Mapping sourc/target으로 drag & drop(멀티항목 지원)

           Mapping Source/Target리스트에서 필드를 지우고 싶을 경우 지울 항목 션택후 del키(멀티항목지원)

           Mapping Source/Target리스트에서 필드의 위치를 바꾸고 싶을 경우 마우스로 옮길 위치에 drag/drop

           (멀티항목지원안함)

           매핑리스트를 만들고 난 후, 오른쪽 상단에 설정그룹의 콤보에서 '자동 매핑 코드 생성'메뉴 클릭

           코드를 추가하고 싶은 경우는 설정그룹 콤보에서 '코드 추가하기'메뉴 클릭

           (코드가 추가되는 위치는 현재 커서위치에서부터 추가됨!)

           소스 자동생성은 둘다 타입이 string인 경우 strcpy, 나머지 같은 숫자타입인 경우 =로 소스생성됨

  

      *보완점

           1.Dialog를 닫고 다시 열 경우, Mapping의 source/target내용 기억하지 않음

           (수정사항이 있을 경우, 코드추가하기 메뉴 활용)

           2.다른 타입간 소스생성로직 현재 memcpy()로직만 들어가 있음

           3.리스트간 멀티항목 DND기능 지원

          

       *유의사항

           단, 구조체 3depth 까지만 지원됨.(IN_MST 안에 IN 안에 sub 까지 가능)

           서비스모듈의 구조체는 3depth까지만 사용하는 것이 현재 개발 가이드 공고 사항임.

           BM의 경우 더 깊어질수 있는데 이 부분에 관하여서 매핑코드기능을 차후 개선할 예정임.

 
# save as시 버추얼펑션이 포함되어 있으면 에러나는 현상 수정

 
# IM 노드를 Copy&Paste 했을때 IM의 물리명을 원소스의 이름으로 그대로 복사되도록 기능 개선.

   따라서 같은 플로우안에서 그대로 복사했을때 에러가 납니다. 주의요망.

 
# 모듈의 입출력구조체가 없는 경우 소스생성 실패시 에러메세지를 정확하게 '입출력 구조체가 없다'고 알려주도록 개선.

 
# 리소스 풀, 리소스 의존성 검색옵션을 환경설정에서 설정 가능.

  환경설정 < ProFrame < Appearance < 기본 Tab 에서 검색 옵션에서 옵션을 변경한다.

  환경설정 변경 후 자동으로 변경되지 않기 때문에 뷰를 재시작한다. 

 
# 리소스 히스토리에 헤더 타입 추가

 
# 컴파일 시 현재 컴파일 하려는 리소스만 저장 여부 묻기

 
# DEV_HISTORY에 DELETE 발생시 UPDATE_TIME에 지운 시각 입력 (종전에는 최근 UPDATE된 시간이 입력되어서 지운 시점을 알 수 없었음.)

  
# siteconfig.xml및 srcgen.xml 파일을 서버에 위치하여 설정을 읽는 기능.

 
# EMB designer에서 IM에 대한 properties에 Declare code 항목이 추가됨.

   ( IM 의 특성창의 Variable->Declare code 에서 직접 선언 가능 )

  2차원 배열 변수와 같은 기존에 선언이 불가능 했던 변수에 대한 선언을 위한 영역임.

  Declare code 항목은 text box로서의 역할만 하고 내부 내용에 대한 validation은 없으므로

  추가한 변수에 대한 변수 초기화는 개발자가 직접 해야함.

          
# 컴파일 버튼 클릭시, 저장여부 확인 할 때

  예 => 저장후 컴파일  

  아니오 => 저장 안하고 컴파일   

  취소 => 저장 안하고 컴파일도 안 하기

        
# 스튜디오 lock 현상관련 timeout 기능 보강


   서버통신 오류코드 정리

   COMM-E0021 = 서버와 통신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COMM-E0022 = 서버와 통신중 타임아웃이 발생했습니다.

   COMM-E0023 = 서버와 연결을 할수 없습니다.

   COMM-E0024 = 요청하신 작업을 처리중 서버에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COMM-E0025 = 사용자가 요청중인 작업을 취소했습니다.

  

   COMM-E0021 : 22~25를 제외한 예외상황. 발생시점의 JEUS로그와 스튜디오 로그를 첨부하여

                담당자에게 연락하도록 한다.

   COMM-E0022 : 사용자가 요청한 액션의 수행시간이 스튜디오 환경설정값(최대접속시간,최대응답시간) 보다

                클경우 발생함.

                최대접속시간 : 최초연결 시도시 대기할 시간(초) default 20

                최대응답시간 : 서버(JEUS)에서 데이터를 읽으면서 대기할 시간(초) default 30

                타임아웃이 발생할 경우 JEUS가 정상적으로 서비스중인지 확인한 후 정상적일경우

                요청한 서비스 자체가 long run job 이므로 환경설정에서 시간을 늘린후 재시도한다.

   COMM-E0023 : JEUS 서버와 연결을 할수 없을 경우 발생.

                스튜디오 환경설정상의(웹어드민서버) JEUS IP, PORT가 정확한지 확인한 후

                JEUS가 정상적으로 서비스중인지 확인한다.          

   COMM-E0024 : 사용자가 요청한 액션이 서버(JEUS)에서 에러가 발생한 (500에러) 경우 JEUS로그를 확인한 후

                담당자에게 로그를 첨부하여 연락하도록 한다.

   COMM-E0025 : 사용자가 요청한 액션을 사용자 자신이 취소한 경우발생.

                재시도후 key dup 발생시 등록, 수정성 long run job 일 경우 이미 서버에 반영될

                케이스가 있음을 인지한 후 서버로그와 실제 DB데이터등을 확인해야할 필요가 있음.

 
#  before/after dialog에서 변수명버그수정과 strncpy로 수정

  
# 리소스 의존성 검색시 물리명 논리명 동시에 선택하였을때 검색 수정(AND조건 => OR 조건)

 
# 서버간 리소스 이관" 화면에 소유자변경/그룹변경/권한변경 버튼 및 기능 추가

      => 버튼 추가에 따라서 약간의 화면 재구성이 발생.

 
# 메타 정보 오류로 인해 Group ID가 null인 경우 console에서 stack trace를 출력하기만 하고

     Studio상에서는 소스 생성에 실패했다는 메세지만 나오는 오류 수정

 
# 버그픽스 - FILEIO 필드 배열선언시 헤더파일에 배열로 생성이 안됨. 배열 선언되게 수정.

 
# FILE I/O를 designer에서 끌어다 놓고 FILE 변환 메뉴를 통해서 mapping rule을 만들었을 때

     생성되는 source에서 array count 인자가 빠져서 컴파일에 문제가 되는 현상이 발생

  

   - 원인

     mapping 결과를 받는 context variable의 array size가 0 혹은 1일때 해당 문제가 발생

   - 변경

     context variable의 array size와 상관없이 array count 인자를 넣도록 변경

     다만 array size에 아무 값도 없는 경우에는 array count 인자를 넣지 않음


 
# before / after 코드에 "//*"을 기술하면 emb 상의 노드에 빨간 세로표식이 안나타나는것 수정

  
#  모듈의 입출력 구조체를 변경시... variable view에 반영되지 않는 현상

    - 루트모듈의 인아웃 스트럭처 변경시 베리어블 뷰에 반영되도록 수정

  

  
# EMB designer의 source탭에 Variable View의 멤버변수를 copy*paste 오류

     베리어블뷰 input, ouput의 엘리먼트 카피시 ->로 나오지 않고 .으로 나오는 현상수정

 
# 상수정의의 상수값에는 대문자만 올수 있는 환경설정
# 변수정의의 프리미티브타입의 이름항목은 소문자만 올수 있는 환경설정
# 컨텍스트정의의 프리미티브타입의 이름항목은 소문자만 올수 있는 환경설정


  
# EMB designer의 source탭에 Variable View의 멤버변수를 copy*paste 오류

    EMB designer의 source탭에 Variable View의 멤버변수를 copy*paste를 하면

   예를들어, context->input->acno 라고 붙어야 하는데 context->input.acno 로 붙는 현상수정

  
# variable view에서 마우스 우클릭시 리프레쉬 기능 추가.

  
# 특성창에 owner에 직번에 이름도 보이게 표시.

 
# 소스생성시 헤더파일에 중복방지 구문 추가

 
# 참조되는 모듈은 reference module란 대신 call modules란에 자신을 부르는 펑션리스트들을 보여준다. (2중참조불가)

  콤보박스 값변동없을때 설정값을 바꾸지 않는다.

  펑션네임 변동시 참조하는 모듈들의 펑션네임도 같이 변동되도록 수정

  
# 노드삭제시 각종 코드(before/after/ 예외처리)도 삭제된다는 경고메세지 출력요청

  
# 소스창에서 저장시 화면이 리프레쉬 되는 현상없어짐.

 
#  Source Tab에서 예외처리 코드를 변경하는 경우 저장이 되지 않고 없어져버리는 현상 수정

 
# 모듈정보재구성시, 바뀐 내용 refresh

   SM 에서 DBIO 모듈을 사용하는 경우, DBIO의 논리명을 변경하고,

   SM에서 DBIO 선택하여 "모듈 정보 재구성"을 하는 경우,

   바뀐 논리명이 바로 안보이고, SM을 닫았다 열어야 보이게 되는 현상수정.

 
# dbio lock쿼리는 다른 dbio와 다른 색상으로 처리(EMB모듈)- EMB상에서 일반dbio와 구분할 수 있게

  dbio lock 모듈의 특성에서  LOCK : 자물쇠 아이콘(기존재함)

  락쿼리 dbio는 약간 주황빛이 돕니다.

  lock_nowait는 자물쇠가 회색빛이 돕니다.

 
# array insert DBIO 경우..모듈정보 재구성시 Count가 Max count 값으로 자동변경됨.

     모듈정보 재구성을 하면 메세지확인창으로 Count 설정되어 있는 값을 보여주고 변경되지 않도록 기능개선

 
# DBIO작성후 저장시 자동 힌트 기능 사용하고 comment가 복잡하게 들어있을시 IndexOutOfBound exception발생

 
# persist insert/update에서 자동으로 추가된 공통컬럼들이 메타 동기화 버튼을 누르면 변수목록에서 삭제되는 것 수정

 
#  DBIO 최초 생성 후 최초 컴파일시 오류나던 것 수정.

 
# DBIO 출력변수 생성시 DB 연결 정보 갱신 안되는 문제 수정 
# dbio 실행노드의 논리명이 영문으로 보이는 문제 수정

 
# BM에서 DBIO 연동시 DBIO Call parameter Count를 array_cnt로 적용하고

   다시 array_cnt를 다른 변수 또는 값으로 변경하게 되면 변경이 안되고 '0'으로 자동 변경되는 현상 수정

 
# array DBIO 경우..모듈정보 재구성시 Count가 Max count 값으로 자동변경되는 현상 수정. 지정한대로 유지됨.

  
# lock query 생성시 default로 나오는 wait time을 3초로 설정

 
#  fetch 의 cursor open에서 ignore exception의 default flag를 true로 변경.

  커서 오픈시 예외처리를 개발자가 직접 입력해야함.

 
# 디자인 화면에서 붙여놓은 dbio를 더블클릭해서 dbio를 열고서 컴파일을 시도시 반응 없던 현상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