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7 6

일산 호수공원

일산 주민들의 자랑거리 일산호수공원. 일산에 근무하면서도 자주 가보지 못했기에 오늘 입구만 둘러보았다. 각종 행사도 많아서 외지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유명한 공원이다. 고양시에 이 만한 호수가 있는 것은 정말 자랑거리가 아닐 수 없다. 호수 주변에 긴 산책로가 있고 각종 조형물과 꽃밭으로 꾸며져 있어서 정말 좋은 휴식공간이기 때문이다. 물과 나무가 어우러져 늘 시원하기 때문에 운동을 하거나 자전거를 타기에도 안성맞춤인 그런 곳이다. 이런 아름다운 호수공원에 걸맞지 않는 허술한 관리 몇 개가 내 눈에 거슬린다. 정발산 쪽에서 육교를 건너서 호수공원으로 들어서자 말자 멋진 조형물이 하나 눈에 들어왔다. 2002년에 세계평화아동축제를 기념하여 만든 조형물인 모양이다. 세계 각국의 어린이들이 손에 손을 ..

토요 스포츠(Saturday Sports)

호주의 사립학교에서는 토요일에 애들이 집에서 뒹구는 것을 가만 놔두지 않는다. 토요스포츠라고해서 매학기마다 본인이 좋아하든 좋아하지 않든 하나의 스포츠를 선택해야 한다. 그리고 매주 토요일에 아침에 지정된 장소로 출동해야 한다. 토요일 아침에 좀 늦잠 자고 싶어도 할 수없다. 매주 장소가 바뀌기 때문에 늦지 않으려면 미리미리 출발해야 한다. 그러다 보니 멜번 시내에 있는 사립학교는 어디에 있는 지 모를래야 모를 수가 없게 된다. 이 학교는 이렇게 스코어 보드가 설치되어 있네. 자세히 보니 카드를 밀고 당겨서 숫자를 만들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신기함. 학교마다 운동장이 여러개가 있기 때문에 학교에 도착해서도 해당 운동장을 찾는 것도 쉽지 않다. 다행히 SMITH FIELD 운동장(OVAL) 을 늦지 않게..

gdb 사용법

흔히 유닉스 C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프로젝트에서 코어덤프가 발생하게 되면 gdb 를 사용하게 된다. gdb 를 이용하면 프로그램이 어디를 어떻게 흘러갔는지 스택정보를 보여주게 되므로 코어가 발생된 위치를 추측하는데 도움이 된다. 대부분의 gdb 사용법은 인터넷에 나와 있는 것과 동일하다. 그런데 흔히 사용하는 명령은 bt (where) 정도 밖에 없다. 이런 bt 명령을 치기 위해서 file 코어파일 을 이용하여 코어가 발생한 실행 파일을 알아 내고 다시 gdb 실행파일 코어파일 을 하여 gdb 모드로 들어가서 bt 명령을 입력하게 된다. 이런 과정을 한방에 할 수 있는 쉘을 작성해 놓고 사용하면 편하다. 보통 gdb [프로그램명] [코어파일명] 이렇게 실행한다. 아래 쉘이름이 gdb.sh 라고 하면 g..

사업용 신용카드 부가세 공제 방법

부가세 신고는 매년 1월25일, 7월25일에 해야 한다. 물론 중간에 4월과 10월에도 하긴 하는데 이 때는 예정신고기 때문에 넘어갈 수도 있지만 1월, 7월에 하는 확정신고는 반드시 해줘야 한다. 그런데 이 확정신고 때 사업용신용카드 사용내역을 공제 받아 줘야 기분이 솔솔해진다. 그런데 아우. 이 부가세 신고 정말 할 때 마다 헷갈린다. 이참에 좀 정리를 해 두고서 나중에 참고해야겠다. 1. 홈택스 접속 https://hometax.go.kr 그리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한다. 물론 사전에 공인인증서를 발급해 놓고 있어야 한다. 2. 신용카드 공제 확인 신용카드 사용내역 중에 공제 대상과 공제대상이 아닌 것이 있는데 정확한 기준은 관련 세법을 참고해야 한다. 어쨌든 국세청에서 신용카드 사용내역에 대하여 미..

한국생활기 2016.07.18

호주 수퍼 합치기

내가 회사를 쭉 한 곳에 오래 다니지 못 하고 여기저기 찔끔찔끔 다니다 보니 수퍼가 흩어졌다. 보통 회사들은 직원이 원하는 수퍼회사로 넣어 주는데 작은 회사들은 반대로 회사가 수퍼를 어디로 넣을 지 정한다. 문제는 수퍼가 여러군데이면 안 좋은 것이 있다. 수퍼회사마다 매달 관리수수료를 받아가는데 Administration Fee 명목으로 5불 정도씩 떼어 간다. 거기다가 각 수퍼를 개설할 때 보험도 가입되게 되는데 영구장애보험(TPD) 과 사망보험(DTH) 금액이 꼬박꼬박 나가게 된다. 뭐 수입이 많다면야 보험도 많이 들어 두면 되겠지만 먹고 살기 바쁜 분들한테는 무슨 보험이냐고 화내실 거다. 최소한으로 하나만 가입해 놓으면 되지 여러개의 사망보험을 들어놓는 것은 , 마누라가 들으면 좋을 지 몰라도 본인..

일산 아이샷 스크린골프 연습장

일산에 근무하면서 저녁에 시간을 활용하기 위해서 골프 강습을 받기로 마음을 먹고 주변을 검색해 봤다. 장항동에서 골프강습을 받을 수 있는 곳으로 2군데를 찾았다. 처음 방문한 곳은 실내 공간이 다소 넓은 점은 있지만 약간 낯설게 느껴졌다. 두번째로 방문한 곳이 바로 골프존 아이샷스쿨 인데 실내연습장과 골프존 스크린골프를 겸하고 있었다. 처음 방문했을 때 프로님께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잘 붙여 주시고 연습스윙도 한번 해 보라고 하셔서 살짝 믿음이 갔다. 프로님의 스윙 자세 시범을 보고는 너무 멋져서 나도 저렇게 쳐야겠다하고 바로 등록을 결심하게 되었다. 쿠팡에서 우연히 이 골프연습장을 발견했는데 주중에 4시 이전에 칠 경우 12000원에 골프존 스크린골프를 칠 수 있었다. 낮 시간에 여유가 있는 분들은 정..

한국생활기 2016.07.0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