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생활기

일산 아이샷 스크린골프 연습장

호주 멜번초이 2016.07.03 14:59

일산에 근무하면서 저녁에 시간을 활용하기 위해서 골프 강습을 받기로 마음을 먹고 주변을 검색해 봤다. 장항동에서 골프강습을 받을 수 있는 곳으로 2군데를 찾았다.  처음 방문한 곳은 실내 공간이 다소 넓은 점은 있지만 약간 낯설게 느껴졌다. 두번째로 방문한 곳이 바로 골프존 아이샷스쿨 인데 실내연습장과 골프존 스크린골프를 겸하고 있었다.   처음 방문했을 때 프로님께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잘 붙여 주시고 연습스윙도 한번 해 보라고 하셔서 살짝 믿음이 갔다.  프로님의 스윙 자세 시범을 보고는 너무 멋져서 나도 저렇게 쳐야겠다하고 바로 등록을 결심하게 되었다. 



쿠팡에서 우연히 이 골프연습장을 발견했는데 주중에 4시 이전에 칠 경우 12000원에 골프존 스크린골프를 칠 수 있었다.  낮 시간에 여유가 있는 분들은 정말 저렴하게 스크린골프 한 게임 칠 수 있는 장소가 아닌가 싶다. 나같이 회사 다니는 분들에게는 그림의 떡.  스크린골프 가격도 근처의 다른 데보다 저렴하다. 문화광장 건너편 정발산스크린골프장의 경우 22,000원이었는데 여기는 20,000원이하 가격대로 칠 수 있다. 



골프를 시작한 지도 10년이 가까와져 가고 있지만 악착같은 집중이 없다 보니 늘 그 모양이다. 친 지 오래 되어서 자세는 고착화되었는데 잘못된 자세다. 나는 계속 치다보면 신체가 최적의 자세로 수렴해 갈 것이라고 생각했으나 기대와 달리 나쁜 습관으로 고착화 되어 버렸다. 같이 라운딩갈 때 마다 자세를 교정해야 하지 않나 하고 한 소리씩 듣곤 한다. 무엇보다도 다른 사람에 비하여 거리가 짧은 것이 문제였다. 스크린에서 치면 평균 드라이버 거리가 170미터에 그친다. 그래서 10년만에 다시 골프 강습을 받게 된 것이다. 



골프 스윙은 정확한 자세로 무수한 반복적인 연습이 필요하다. 몸이 체득하여 머리로 어떻게 쳐야겠다고 생각하지 않더라도 몸이 알아서 돌아가 주는 경지까지 연습해야 한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동일한 패턴의 스윙동작이 나오도록 하기 위해서 골프연습장을 끊어서 매일 규칙적으로 연습하는 것이 중요하다.  두달 후 여기 아이샷 골프스쿨에서 연습 후 나의 달라진 모습을 기대해 본다. 




<2016년6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