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8 4

천재들이 모여 있는 멜번 고등학교는

2016년 8월에 발표된 School Mathematics Competition 결과 성적을 기준으로 학교별로 얼마나 많은 수재들이 모여 있는 지 추측해 봤습니다. 이 수학경시대회 문제는 후천적 노력으로 숙달된 학생보다는 선천적으로 수학적 뒤뇌를 가지고 있는 애들이 잘 풀 수 있는 상당히 어려운 문제로 치러집니다.입상자 학생수로 보면 Scotch College 에 많은 천재들이 모여 있네요. Scotch College 가 왜 호주 최고의 명문인 지 알겠네요. 재학생 부터 이렇게 수재를 뽑아서 가르치고 있으니 명문이 되지 않을 수가 없겠다 싶습니다. 반면에 늘 우리가 수재들만 간다는 Selective School의 대표인 Melbourne High 는 재학생수로는 많음에도 불구하고 입상자 수는 기대만큼 많..

AMC

내가 아들녀석이 상 받은 사실을 인터넷 검색해서 알아야 되다니. 상을 탔으면 탔다고 이야기를 안 하니 알 수가 있나. 호주 대륙 전체에서 개최된 수학올림피아드에서 135점 만점에 118점을 맞았네요. 만점 맞으면 메달도 받고 하는데요. 30여개 국가가 동시에 참여하는데 한국 학생들도 많이 참가하는 모양이네요.2015 Australian Mathematics Competition Congratulations to all students who participated in the 2015 AMC. There were approximately 280,000 entries from 33 countries including Australia. Some 69 medals were awarded internation..

School Mathematics Competition

매년 멜번 세컨더리에서는 학교별 수학경시대회를 하는데요. 바로 School Mathematics Competition 입니다. 홈페이지에서있는 수학문제를 다운받아 보면 정말 어떻게 풀라는 것인지 이해조차 하기 힘듭니다. 어쨌거나 수학 잘 하는 아들이라 자랑스럽네요.7,8 학년은 Junior Division 문제를 풀고요. 9,10 학년은 Intermediate Division, 11,12 학년은 Senior Division 문제를 세시간 정도에 풉니다. 이 대회에 참석하려면 우선 학교 대표로 먼저 뽑혀야 합니다. 각 학교에서 뽑힌 대표들이 모여서 다시 시험을 치는데요. 여기서 Leader Board에 들어간 것이니 정말 수학 잘 하는 게 맞습니다. 성씨를 보면 중국애들이 태반이네요. 호주에서 중국애들이 ..

라페스타 카페 파피나

직장인들한테는 정말 점심 식사 후 커피한잔 마시면서 수다를 떠는 것이 인생의 낙이다. 마음에 드는 커피샆이 사무실 앞에 있다면 얼마나 행복하겠는가? 바로 그런 곳이 여기 카페 파피나 이다. 사장님이 엄청 친절하고 상냥하고 거기에다가 엄청 예쁘기 때문에 다른 카페에 가지 않고 여기만 들르게 된다.| 아침을 여는 카페이 곰돌이. 내가 이래도 곰돌이를 무척 좋아한다. 지나면서 머리를 쓱 쓰다듬어 주고는 가는데 그 때 마다 나에게 반응을 보인다. 아침에는 카페 앞 데크에 나와서 앉아 있다. 오늘은 휴일이라서 그런지 날씨가 더워서 그런지 가게 안에 들어와 한자리 턱하니 차지하고 앉아 있다. 의젓하게 앉아 있는 자세가 초딩 정도는 충분히 되어 보인다.나는 아침에 출근하기 전에 자주 여기에 들러서 커피와 함께 머핀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