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임에 갔더니 한국에서 사용하던 휴대폰을 호주에서도 사용가능하다는 것을 모르는 분들이 많더군요.

이민 출국시 한국에서 사용하던 휴대폰을 굳이 버리지 마시고 가져 가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그렇게 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매직심이라는 것을 인터넷(옥션,인터파크,지마켓,11번가)에서 하나 구입해서  준비해 간다면 한국 휴대폰을 호주에 가서 호주심카드(3의 경우 2불 남짓)하나 사서 바로 끼워서 사용하면 되기 때문이지요.
처음 플랜 가입이 여의치 상황에서 당분간 이런 프리페이드 심카드로 폰을 사용할 수 있다면 초기 정착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호주에서 프리페이드 폰을 임시로 하나 구입해서 사용할 수도 있으나 비용도 그렇고 영어로만 되어 있다보니 아무래도 좀 불편하거든요.

그런데 모든 한국 폰들이 매직심을 끼우면 바로 사용가능하지는 않으니 인터넷에서
매직심이 지원되는 폰 모델을 검색해 보는 것이 안전한 방법이겠지요.
매직심을 구입하기 전에 파는 업자에게 자신의 폰 모델을 알려주고 지원이 되는지 확인 받고 구입하는 것이 제일 안전한 방법이겠지요. 제가 이미 쓴 글들을 참고하시고요. 이 매직심에도 여러가지 상품이 있으니 잘 알아 보세요.
(원조 매직심이 있고요, 언락킹이란 것도 있고 수퍼매직심이란 것도 있고요. QYG 라는 것도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지 않는 폰이 매직심을 지원하지 않는 폰이라면
약정 폰으로 저렴하게 하나 새로 준비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도 있습니다.

http://oneclick.law.go.kr/CSP/CnpClsMain.laf?csmSeq=303&ccfNo=4&cciNo=1&cnpClsNo=2#mark0

이민/유학 등의 사유로 중간에 해지할 경우는 약정 해지 위약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고 되어 있군요.
일생에 딱 한번 써 먹을 수 있는 기회인데 활용(?)하지 않는다면 왠지 아깝죠.
요 즘 약정을 하면 거의 공짜로 폰을 받을 수 있던데요. (인터넷-옥션,인터파크,지마켓 등-구입이 가장 저렴)
저렴하고 적당한 폰을 가입해서 사용하시다가 약정해지위약금 없이 해지하고 호주로 가져가시면 되겠네요.
약정이 아니라 할부방식으로 구입하시면 위의 조항에 적용받지 못하니 주의하시고요.

저의 매직심 관련 삽질글 :
  1. 2010/03/19 호주 Three 심카드에 언락킹 매직심 사용후기
  2. 2009/06/16 호주에서 매직심카드 사용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