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9 3

멜번공항 셀프 체크인

멜번공항도 많이 바뀌고 있다. 올 때마다 새로운 장비들이 들어서는 것을 본다. 이번에 멜번공항에서 출국할때 부쩍 눈에 띄게 셀프체크인이 늘었다. 심지어 N,O카운터는 아예 전부가 셀프체크인으로 되어있다. 사용해보니 인천공항에서의 셀프체크인과 별반 다르지 않았다. 언어를 한국어로 선택. 한국어 부지런히 많이 써 줘야 메뉴에서 빠지지 않겠지. 여권의 사진 있는 면을 엎어 밀어넣어 스캔한다. 여권정보로 예약된 승객이 나타나는데 체크인 진행할 승객을 선택한다. 항공권 발권 당시 입력한 연락처와 이메일이 자동으로 뜬다. 여권번호 등 최종 입력 정보를 확인하고 나면 마지막으로 안내 사항이 뜬다. 수하물 태그를 출력한다. 수하물 부칠 승객의 수하물 개수를 선택한 후에 출력 버튼을 클릭한다. 이제 항공 탑승권을 출력한..

멜번공항 스마트게이트 사용법

2016년 부터 16세 이상 한국여권소지자도 호주공항 스마트게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멜번공항에서 입국할 때 스마트게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을 정리해 본다. 어설픈 영어로 입국심사대에 마주서면 무섭기도 하고 어색하기도 하고 줄서서 기다리는 것도 싫은 사람은 이 자동입국심사 방식을 이용하면 편리하다. 스마트게이트 기계 앞에 여권을 엎어 넣으면 쉽게 입국심사가 완료된다. 한글도 지원된다. 이 입국심사 티켓 발급기는 나오는 복도에 많이 진열되어 있기 때문에 놓칠 수 없다. 현재 호주시민권자와 한국 등 몇 개 국가 여권 소지자만 지원되는데 이것을 이용하자. 스마트게이트는 일종의 호주 자동입국심사 절차이다. 입국 비자가 확인되었으면 입국 티켓이 나온다. 이제 여권과 이 티켓을 뽑아서 챙겨 스마트게이트로 입국하면 된다..

호주생활기 2018.09.26

호주 Visa 상태 온라인 조회

Visa Entitlement Verification Online (VEVO)호주대사관 홈페이지에 보면 다음과 같이 안내되어 있다. VEVO는비자 소지자와 기관들이 현재 유효한 비자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무료 온라인 서비스 입니다. 기관들은 비자의 상태와 자격에 대해 일부의 정보만 열람할 수 있습니다.비자 소지자들은 VEVO를 호주 이민부 웹사이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조: VEVO for Visa HoldersAndroid 또는 iOS로 구동되는 스마트폰을 소지한 비자 소지자들은 myVEVO 앱을 통해서도 비자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조: Android (Google) 또는 iOS (Apple)비자 소지자로서 본인에게 해당되는 다음의 정보들을 확인하고 출력할 수 있습니다:비자의 c..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