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버스 노선도나 버스시간표를 조회하고자 한다면  http://www.metlinkmelbourne.com.au 사이트를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여기서 출발지 주소와 도착지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타야할 버스와 갈아타야 되는 역, 요금 등이 상세하게 나옵니다. 너무 상세해서 감탄했습니다.

멜번의 버스노선에 대한 전반적인 검색은 http://www.metlinkmelbourne.com.au/maps-stations-stops/metropolitan-buses 에서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페이지에서 출발지역과 도착지역을 선택하면 대중교통노선을 찾아주는 journey planner 페이지인 http://jp.metlinkmelbourne.com.au/metlink/XSLT_TRIP_REQUEST2?language=en  가 제일 유용합니다.

참고로 우리집 바로 앞 High Street Road를 지나가는 버스는 736번과 737번입니다. 글렌웨이버리 기차역이나 쇼핑센타로 가려면 737번을 타면 5분이면 도착될 수 있습니다.

사실 차가 있기 때문에 버스를 타고 다닐 생각은 안 해 봤습니다만 집앞에 버스가 있으니 굳이 기차역 앞에 살지 않아도 되겠다는 생각을 해 봤습니다. 멜번의 버스표는 기차, 버스, 트램을 얼마든지 갈아타도 되는 요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종일 zone2 권을 끊으면 zone2 내에서는 하루종일 아무리 갈아타도 추가요금이 나오지 않게 됩니다.  저희 집 처럼 컨세션카드(concession card) 가 있다면 그나마도 50% 할인되기 때문에 부담이 확 줄게 되지요.


<737번 버스 운행시간표>

<737번 버스 노선표>



<736번 버스 운행시간표>

<736번 버스 노선표>

<2010년2월16일>


컨세션카드란,
할인카드라도 해석해 볼 수 있는데요. 소득이 적은 가정에 대하여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것으로써 버스, 트레인, 트램 과 같은 대중교통비, 전화, 전기,수도,가스 와 같은 생활설비비, 병원,약국조제비 등 의료비, AMEP, TAFE 등 교육비 의 50%를 할인해 주는 복지카드 입니다. 일정소득(연소득 4만불) 이하인 저소득층 가정에 지원되는 헬스케어카드(HCC)와 노인들에게 지급되는 연금할인카드(PCC) 등의 컨세션카드가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