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정착기/학교,교육

초등학교 입학 하기

멜번초이 2008. 11. 30. 16:59
반응형
집을 계약한 날 바로 집 바로 옆에 있는 초등학교(St Justin's Parish Primary school)에 애들을 데리고 갔다. 디킨슨이라는 교장선생님은 정말 친절하게 상담을 해 주셨다. 주변의 말을 들어보면 호주의 교장선생님들은 모두가 이렇게 친절하시다고 한다.  우리가 방문한 시점이 현재 4 term이 끝나갈 무렵이므로  내년부터 다니기로 했다.

호주에서는 2개의 학기(semester)와 4개의 텀(term)으로 운영된다. 10주 후 일주일씩 짧은 방학을 한다. 4 term이 끝난 후에는 긴 여름방학을 하게 된다. 긴 여름방학을 보내고 보통 개학은 1월 말이나 2월 초에 하게된다.

올해는 학기가 거의 끝났기 때문에 내년부터 다니는 게 좋겠다는 교장선생님의 말씀이었다. 큰애는 4학년  작은애는 1학년에 우선 들어가서 수업을 받기로 했다.  학교에 빈 자리가 없지만 카톨릭 가족이기 때문에 우선 넣어 주겠다고  하셨다. 세례증명서와 애들 학교 리포트를 번역해서 12월 중순 반편성할 때까지 갖다 달라고 하셨다.

세례증명서는 부모의 것을 원한다. 카톨릭가족인지를 확인하기 위함이다. 부모가 세례를 받았더라도 아이가 세례받지 않은 경우는 상관없다. 학교 리포트는 학생을 평가하기 위한 자료가 아니라 학생에 대한 좀 더 많은 정보를 얻기 위한 참고자료인 것이다. 그래야 잘 지도할 수 있기 때문인 것이다. 따라서 학교 리포트는 그냥 워드로 번역만 해서 보여 주기만 하면 되는 것이며 공증을 받거나 그럴 필요가 없다.



디킨슨 교장선생님과 함께 교장실에서 사진을 찍었다. 우리가 별로 원하지도 않는데도 내가 오히려 미안할 정도로 디킨슨 교장선생님은 학교의 이런 저런 선생님들과 교직원들을 계속 데리고 와서 일일이 소개를 시켜주셨다.  돌아서면 다 잊어버릴 분들인데도 상전도 아닌 우리를 위해서  모두 데리고 와서 일일이 인사를 시켰기 때문이다.

이것은 나중에 안 일이지만 교직원과 선생님이라고 해 봤자 몇 명 되지도 않았다. 물론 학생수도 몇 되지 않기 때문에 학부모들도 왠만하면 서로 알고 지낼 수 있는 수준이었다.




복도에 설치되어 있는 크리스마스트리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었다. 더운 여름에 크리스마스라니 약간 적응이 되지 않는다. 이 성 저스틴 카톨릭학교의 주소는 42-48 Whalley drive Wheelers Hill VIC 3150 이다. 


<2008년11월26일>
<저작권자 ⓒ 멜번초이 무단전재,퍼가기,재배포금지>  


초등학교 입학서류

여권복사본 : 출생증명을 위한 서류. 몇 학년에 넣을 지 판단하기 위한 자료
스쿨리포트 (생활기록부) : 학생의 장점은 뭔지, 뭘 잘 하는지, 지병은 있는지 등등 학생을 잘 지도하기 위한 정보 파악을 위해서 필요
                      한국에서는 영문으로 떼 주지 않기 때문에 번역을 해야 함. (공증은 필요없고 그냥 번역만 해서 첨부해서 주면 됨)
예방접종증명서 : 어린이가 예방접종을 충실히 받았는지 확인하기 위함임. 덜 맞힌 거 있으면  맞도록 가이드 해 줌.
세례증명서 : 카톨릭 학교의 경우 부모및학생의 세례증명서를 요구할 수 있음.
렌트계약서 : 학교에서 TO 가 없을 경우 이 지역에 사는 학생인지 확인하기 위하여 요구할 수 있음.
기타 나머지 정보는 입학form 에 상세히 기술하게 됩니다..( 학교 마다 양식은 조금 씩 다름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