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명학원은 피하라

유명학원에서 단체로 실시하는 영어캠프는 많은 아이들이 몰리기 때문에 아이들에 대하여 소홀해 질 수 있습니다. 단체 생활을 하게 되다 보니 어쩔 수 없이 한국말을 많이 하게 됩니다. 결국 투자한 시간과 돈에 걸맞는 효과를 얻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소수의 학생들만을 모집하여 가족같이 돌봐 줄 수 있는 유학원을 선택하는 것이 그래서 효과적입니다. 
 
문화를 익힐 수 있는가

영어는 단순히 앵무새 처럼 말만 외울 때 늘지가 않습니다. 실제 생활에서 부딪치며 익힌 영어가 오래 남습니다. 영어권의 문화를 알면 언어는 자연스럽게 따라가게 됩니다. 기숙사식으로 집단 수용되어 주입식 교육을 받는 곳인지 현지인들과 함께 어울려 생활하는 프로그램인지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검증된 가정에서 사랑받으며 홈스테이 생활을 하는 어린이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야외 액티비티가 포함되어 있는가
 
낯선 곳에 홀로 떨어져 스트레스를 받게될 어린이들에게 스트레스를 풀어줄 수 있는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액티비티가 함께 포함되어 있는 것이 좋습니다. 수업이 없는 주말에는 스포츠나 여행 등을 통하여 대자연 속에서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어야 합니다. 

현지 정규학교 프로그램인가

필리핀의 저가 캠프의 경우 한국아이들끼리 집단 수용됩니다. 또 일부 호주 유학원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학교수업을 며칠만 참관시키고 나머지는 학원식 수업을 하기도 합니다. 유학기간내내 현지 학교를 다니며 현지 친구들을 사귀며 같이 공부하는 프로그램인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부모의 강요에 의해 프로그램에 참여 하게 되면, 자녀의 참여도가 떨어지고 오히려 역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