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에 연결
 
윈도우7을 사용하는 컴퓨터(PC)에 옴니아를 케이블 연결하면 다음과 같은 Windows Mobile Device Center 라는 프로그램이 자동실행된다. 물론 XP에서는 Active Sync 라는 프로그램이 자동 실행되겠지만 사용법은 대동소이하다.


이 화면에서 내가 주로 사용하는 메뉴는 "장치를 설정하지 않고 연결(C)" 메뉴이다. 이것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모바일폰 속의 파일들을 PC에서 마치 폴더와 같은 개념으로 파일탐색기로 작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까지 진행이 되었을 때 아래와 같이 원도우즈 파일 탐색기를 보면 "컴퓨터" 아래에 마치 하드디스크가 하나 더 붙어 있는 것 처럼 "SAMSUNG SCH-M715" 라는 것이 추가로 생긴 것을 볼 수 있다. "SAMSUNG SCH-M715" 라는 가상디스크에는 \, My Storage, Nate Store 라는 폴더가 보일 것이다.  나처럼 외장메모리를 추가로 끼운 경우는 Storage Card 라는 폴더까지 보일 것이다. (나는 2G바이트의 외장메모리를 끼워 놓았다)




프로그램의 설치

Resco Explorer 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해 보자. 설치하는 프로그램인 cab파일은 카페나 해당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다운 받은 cab 파일을 모바일 폰 속에 복사해 넣는다. 복사해 넣은 방법은 윈도우즈 탐색기에서 복사하듯이 Drag & Drop(끌어다 떨어트림)를 하면 된다.

나의 경우는 "Storage Card" 속에 복사해 넣었다.  다음에는 모바일의 시작 메뉴로 가서 "파일 탐색기"를 클릭하여 실행시킨다.



내장치를 클릭하여 내가 복사해 넣은 폴더로 이동한다. 나의 경우 "내장치 아래 "Storage Card" 아래에 복사해 넣었기 때문에 그 쪽으로 이동했다. 손가락으로 폴더를 누르면 해당 폴더가 열리면서 이동된다. PC에서 이미 복사해 넣어 놓았던 cab 파일(설치파일)을 찾아서 실행시킨다.



cab 파일을 실행시키면 자동 설치가 된다.



설치할 위치를 묻는다. 절대 "장치"에 설치하지 말도록 한다. "장치"는 저장공간용량이 작기 때문에 조금만 사용하면 꽉 차 버리기 때문이다. 나 같은 경우 검증되고 중요한 프로그램은 "My Storage"에 설치하고 처음 실험적으로 설치해보는 것은 모두 "Storage Card" 에 설치한다. My Storage는 내부(기존제공)메모리 (더 늘릴 수 없음) 이고 "Storage Card"는 내가 별도로 구매하여 끼워넣은 외부메모리이기 때문이다.



성공적으로 설치가 끝났다는 메시지가 나오면 잘 설치된 것이다.



다시 해당 폴더아래에 있는 "Program Files" 아래에 가 보면 방금 설치한 프로그램의 폴더가 보일 것이다. 새로 설치되는 모든 프로그램은 이 Program Files 아래에 설치된다.



다시 시작 메뉴 제일 아랫쪽에 가보면 방금 설치한 프로그램의 단축실행아이콘이 생겨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폴더구조나 단축실행아이콘이 생기는 모양이 PC에서의 그것과 매우 흡사하여 쉽게 접근할 수 있다.




프로그램 제거

설치한 프로그램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시작메뉴의 "프로그램제거"  아이콘을 실행하면 된다. 제거할 프로그램을 선택한 다음에 "제거" 버튼을 클릭한다.




이상으로서 프로그램을 옴니아 속에 설치하고 제거하는 것을 연습해 봤다. 나름대로 쉽게 설명한다고 하였지만 독자의 수준에 따라서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다. 그러나 PC를 사용할 수 있는 정도의 컴퓨터 사용실력이라면 충분히 따라서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제거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2010년4월11일:윈도우7, 티옴니아2 WM6.5기준>
<저작권자 ⓒ 멜번초이 무단전재,퍼가기,재배포금지>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