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스카이프 영어회화 공부
스카이프를 이용한 영어 강의를 들어보기로 했다. 선생님은 필리핀에 있는 분들인데 나름대로 발음도 괜찮았다.
무엇보다도 마음에 드는 것은 일단 수업을 먼저 듣고 나서 수강료를 낸다는 것이다. 떼일 염려는 없다.
수강료를 낼 때는 한국에 있는 계좌, Ross 의 경우는 씨티은행의 계좌로 송금해 주면된다는 설명이었다.
이러한 SKYPE를 이용한 메신저 영어에 대하여 이야기를 했더니 이미 벌써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방법으로 영어공부를 하고 있었다. 가격은 서로 달랐다. 회사를 끼고 할 경우 좀더 비싸고 나처럼 선생님이랑 직거래를 하는 경우는 30분짜리 20회 강의에 대략 5~7 만원 정도 하는 거 같다.
학원에 가기 위해서 교통비, 왕복시간을 뺐기는 번거로움에서 벗어서 집에서 편안한 자세로 수업을 저렴하게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좋다. 전화영어도 알아 봤는데 주위의 소음도 있어 집중도 안 되었다. 그러나 조용한 방에서 skype를 이용한 영어는 얼굴을 마주보고 이야기 할 수 있고 pdf나 jpg 형태의 교재도 제공되므로 주제에 따라서 진도를 나갈 수 있다. 물론 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와 헤드셋이 필수 준비물이다. 스마트폰이 있어도 된다.
영어 수업 강의 신청 방법
1. http://www.skype.com 에서 skype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한다.
또는 스마트폰에서 사용하실 분은 앱스토어나 마켓에서 스카이프 앱을 다운받아 설치 한다.
2. 무료회원가입을 한다.
3. skype메신저에서 친구추가 기능을 이용하여 ross.garela 를 찾는다.
4. 무료레벨테스트를 받고 강의시간을 정한다. 이 때 미스터 초이의 블로그를 보고 연락했다고 말한다.
스카이프에서 친구 찾아서 추가하는 방법
1. 연락처추가 버튼 클릭
2. 필리핀 현지 선생님의 id 인 ross.garela를 입력한다
3. 검색버튼을 클릭
4. 검색된 ross선생님을 선택하고 Skype연락처 추가 버튼을 클릭
5. 추가된 ross선생님을 선택하고 채팅을 하거나 대화를 한다.
영어 강의 수강료 및 결제 방법
수업이 시작되면 선생님께서 알려주는 은행 계좌로 수강료를 입금하면 된다.
수강료는 다음과 같이 저렴하다. 아마 국내 최저 가격이 아닐까 생각된다.
하루 30분씩 매일 (월~금) : 한달(20회) 수강료 5만5천원
하루 60분씩 매일 (월~금) : 한달(20회) 수강료 10만원
수업시간은 06:00 ~ 01:00 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선생님과 잘 협의하면 된다.
▲ 수업에 열중하고 있는 Ross 선생님의 모습, Ross선생님은 다른 필리핀 선생님과는 달리 상당히 한국적인 외모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이것은 중간에 한국인이 끼지 않고 직거래를 하기 때문에 가능한 거 같다. 거의 원가 수준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심지어는 협상을 잘 하면 후불로 지불하는 것으로도 가능하니 돈을 떼일 염려는 없는 것이다.
현재 기업적으로 운영하는 원어민 화상영어강의가 30분 수업에 150,000원 정도 하는 것을 감안할 때 1/3 수준이며 이것이 원가인 것 같고 150,000원을 받으면 100,000원은 회사에서 먹고 50,000원 필리핀 원어민 강사에게 지급되는 것으로 추측한다.
시간이 바빠서 먼거리의 학원을 다닐 수 없는 사람들에게 적당한 것 같다.
또한 이 스카이프를 이용한 영어 수업은 특히 산간벽지나 농어촌에서도 영어를 잘 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법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실례로 영국, 호주에 거주하고 있는 한국인 분들도 상당히 많이 이 방법을 통하여 영어를 배우고 있는 실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