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2 3

우분투 기본언어 설정

처음 우분투를 설치할 때 한국어를 선택하고 설치를 했다. 그러다가 영어로 바꾸고 싶어졌다. 마치 스마트폰에서 언어설정을 한국어로 바꿨다가 영어로 바꾸는 것은 쉽게 되는 것처럼 리눅스에서도 가능할 것이라는 생각에 인터넷을 검색해 보니 방법이 있었다. System Settings -> Language Support 메뉴를 선택한다. 여기서 Language 탭에서 Language for menus and windows 에서 English 를 맨 앞으로 옮겨 놓으면 된다. 마우스로 찍어서 맨위 위치에 떨어트리면 된다.(Drag and Drop) 그리고 리눅스를 재부팅(Restart) 하면 메뉴가 모두 영어로 바뀐 것을 알 수 있다. 폴더명도 "다운로드" 는 Downloads 와 같이 영어로 자동으로 바뀐다. 하..

우분투에서 한글/Eng 토글키 설정

오래된 컴퓨터가 하나 있어서 윈도우를 깔려고 하다가 우분투로 설치했다. 오른쪽 Alt 키를 누를 때 한글 입력 모드로 토글 되도록 설정하고 싶었다. 현재로는 Shift-Space 를 누를 때 토글되는데 습관적으로 오른쪽 Alt 키를 눌러서 토글을 하려고 한다. 문제는 오른쪽 Alt 키를 누를 때 우분투의 검색 메뉴가 떠서 불편하였다. 인터넷을 찾아 보니 System Setting -> Keyboard 메뉴에서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을 보고 시도 해 봤다. 결국 성공했다. 다음과 같이 세팅을 했더니 잘 된다. 이제 리눅스가 모든면에서 윈도우에 못지 않도록 사용이 편해져서 불편함을 모를 정도로 발전했다고 생각된다. [우분투 16.04]

수영장 청소 로봇

이웃에 사는 친구네 집에 놀러 갔었는데 그 집은 수영장이 있었다. 호주 여름은 건조하고 날씨가 뜨겁기 때문에 이렇게 수영장이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고 평소 부러워했었다. 하지만 정작 수영장을 가진 집에서 살고 있는 친구는 생각보다 수영장을 달가와 하지는 않았다. 수영장 가운데 이상한 것이 보여서 자세히 살펴 보았다. 수영장 가운데 이상하게 생긴 물건이 보인다. 이것은 청소기다. 깨끗한 수질의 수영장을 유지하기 위해서 이런 청소기는 필수품이다. 흡사 진공청소기를 떠올리는 모양새다. 이 청소기를 가동시키면 슬금슬금 이동하면서 떨어진 낙엽이라든지 찌꺼기들을 빨아 당겨 올린다고 한다. 이 호스의 끝을 따라가 보면 빨아들인 찌꺼기들이 수집되는 곳이 보였다. 뚜껑을 열어보면 과연 찌꺼기들이 많이 모아져서 넘쳐나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