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4 6

대자연의 장관 그레이트오션로드

죽기 전에 꼭 봐야 한다는 그레이트오션로드. 한국에서 조카가 놀러와서 안내도 할 겸, 사진도 찍어 줄 겸 해서 동행하게 되었다. 지구상에서 가장 길다는 해안도로, 그래서 달에서도 보인다는 거대한 해안도로이다. 전체 260 Km 해안도로인데 대부분이 바다 바로 옆을 따라 나 있기 때문에 그 풍경이 너무 멋있어서 세계 2대 헬리콥터투어 명소이자 오토바이 투어 코스로 손꼽히고 있다. 아벨라여행사의 투어버스를 이용하였는데 아침 8:30분에 출발하여 저녁 8:30분에 돌아오는 장장 12시간의 장거리 여행을 열정을 다해 주신 도널드박 가이드님께 감사한 마음을 남긴다. 앵글시(Angle Sea) 멜번시티에서 한시간반을 달려서 처음 도착하는 곳은 Angle Sea 이다. 이 마을에는 잔잔한 호수가 있다. 사실은 강 하..

유레카타워 전망대

세계에서 9번째로 높다는 유레카타워. 남반구에서 제일 높은 건물로서 유명한 멜번의 유레카 타워 88층 전망대를 올랐다. 유레카타워는 150년 전에 멜번의 북쪽에 있는 발라렛 에서 일어났던 유레카봉기를 기념하기 위하여 이름지어졌다. 88층에 전망대가 있고 위로 3개 층이 더 있지만 사람은 올라갈 수 없다. 위의 3개층은 건물의 흔들림에 대한 중심을 잡기 위한 추가 설치되어 있다고 한다. [입구] 입구에서 입장권을 결제한다. 그리고 안내에 따라서 엘레베이터에 탑승한다. 고속 엘레베이트라서 그런지 올라갈 때 순식간에 올라간다. 현기증이나 이런 거 느낄 수 없도록 부드럽게 올라간다. 엘레베이터에서 내리자마자 눈앞에 펼쳐지는 멜번 시티의 전경이 발아래 펼쳐진다. 감탄사가 저절로 터져 나온다. 웬만한 비행기에 타고..

대만 타오위안 공항에서 환승

환승하기 갈아타기 위해서 비행기에서 내리면 우선 2층으로 내리게 된다. 걸어 나오면 중간에 갈림길이 나온다. Immigration 으로 가는 곳과 Transfer 하는 곳이다. A,B,C,D 어느 게이트로 환승해서 올라가도 서로 연결되어 있다. 이 갈림길에서 환승(Transfer)로 들어가면 된다. 들어가는 길은 아주 좁다. 일단 들어가면 X-ray를 한번 거친다. 환승손님의 많지 않기 때문에 기다리는 시간은 없고 그냥 혼자서 X-ray검사대를 통과한다. 어느 공항이나 마찬가지로 핸드폰, 노트북 등은 가방에서 꺼내서 바게스에 담아서 밀어 넣는다. 그리고는 계단을 올라오면 출국장으로 들어서게 된다. 출국장은 A,B,C,D 가 모두 서로 연결되어 있어서 걸어서 이동할 수 있다. 출국장 중화항공을 이용해서 타..

페어웨이에 캥거루가 많은 호주의 골프장

캥거루가 이렇게 많은 골프장은 정말 처음이다. 호주가 캥거루가 많기로 유명하지만 사실 집 주변에서는 볼 수가 없었다. 하지만 조금만 외곽으로 나가면 캥거루가 이렇게 집단으로 서식하고 있는 지역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샷을 할 때 캥거루를 맞힐 수도 있기 때문에 신경이 쓰이게 마련이다. 그리고 페이웨이 약간 바깥에 있는 지라 OB가 나면 공 찾으러 갔다가 화난 캥거루에게 맞을까 겁이 난다. 말로만 듣던 캥거루 캐디... 공을 치면 총총총 뛰어와서 나이스샷 하고 외쳐줄 것만 같다. 우리가 지나가면 빤히 고개를 들고 쳐다보는데 골프장 갤러리 같다. 이렇게 많은 갤러리 앞에서 골프를 쳐본 적도 없어서 약간은 부담되는 웃픈 상황이다. Yarrambat Park Golf Course, 649 Yan Yean ..

호주 막힌 하수도 뚫기

호주의 가옥구조는 한국의 것과 차이가 있다. 바깥 하수도 배관을 플라스틱 PVC 도 하지 않고 토관으로 한다. 그래서 세월이 오래 지나면 토관이 약해져서 금이가게 되고 그 사이로 나무 뿌리들이 침투하여 하수도를 막아 버리는 경우가 발생된다. 우리집 하수도가 막혀서 문제가 발생되어 비상이 걸렸다. 집산 지 8년 째지만 한번도 이렇게 막혀본 적이 없었다. 평소 가깝게 지내는 플러머 제리에게 물어봤더니 막힌 배관 뚫는 플러머를 불러서 기계로 돌리면 금방 해결된다고 조언해 주었다. 오래된 집은 막히지 않았더라도 일년에 한번씩은 뚫어 주면서 점검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하였다. 집 옆에 있는 하수도의 물이 넘치고 있다.이게 맨홀(U트랩)이라 넘치지 않고 늘 일정한 높이의 물이 유지되어평소에는 물이 졸졸 떨어지는 소리..

천정 페인트 칠하기

페인트를 칠하기 전에 먼저 언더코팅을 한다고 한다. 언더코팅을 하게 되면 하얀 색깔이 더욱 선명하게 나오게 되고 페인트의 접착력이 강해지기 때문에 오랫동안 페인트가 유지된다. 언더코팅페인트를 대충 칠하게 되면 본 페인트를 칠했을 때 바닥면의 어두운 색깔이 비쳐져 나오기 때문에 깔끔한 페인팅이 되지 못하므로 꼼꼼이 칠해 주어야 한다. 페인트를 여러번 칠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언더코팅 위에 흰색 페인트를 칠했다. 중간 중간에 어두침침한 부분이 보이는데 언더코팅을 완벽하게 칠하지 않아서 뒷면이 비치는 것이다. 결을 한 방향으로 고르게 칠하는 것이 기술인데 초보자 이다 보니 이렇게 저렇게 색깔 비는데 보이는 대로 방향을 맘대로 칠하고 있다. 버닝스에서 언더코팅으로 제일 저렴한 British Pain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