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7 이나 윈도우8 iso 파일을 가지고 있다면 부팅USB 를 쉽게 만드는 방법이 있다. 인터넷을 검색해 보니 UltraISO 라는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고 있었다. free 버젼은 300M 밖에 처리 못 하므로 정식(?)  제품을 구해야 한다.  

물론 iso 파일이 없다면 구하던가 iso 를 구워내던가 해야 되겠지만서도.  

 

먼저 iso파일을 읽어 들이면 아래와 같이 "부팅가능 UDF" 가 뜨는 지 확인해야 한다. 



부팅 > 디스크 이미지 기록 메뉴를 선택한다. 



디스크 드라이브는 만들 USB 드라이브를 선택한다. 윈도우 이미지 사이즈가 4기가 약간 넘으니까 8G 이상은 되어야 할 것이다. USB에 데이타가 있다면 포맷되기 때문에 미리 백업을 하고 시작해야 한다.

준비되면 그냥 쓰기 버튼 누르면 된다. 



한 10분 정도 붕가붕가 한 뒤에 부팅가능한 윈도우 설치 USB 가 만들어 진다.  이렇게 만들어진 윈도우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CMOS 세팅에서 부팅 우선순위를 USB 로 잡아야 한다. 보통 컴퓨터가 켜질 때 F2를 누르면 CMOS 세팅 메뉴에 들어갈 수 있다.  (굽기 성공함)


만들기 후기


울트라ISO 사용하기 전에 MS에서 제공하는 WINDOW 7 USB DVD 만들기 프로그램(Windows7-USB-DVD-tool.exe)으로 먼저 시도해 봤으나 내 컴퓨터에서는 안되서 포기했다. USB 디스크를 찾지 못 하는 문제가 있었다. 


http://www.wintobootic.com/   에서 WiNToBootic_v2.1.ZIP 을 다운로드 받아서 굽는 방법도 있는데 사용법은 훨씬 사용법이 간단하다. 해 봤는데 역시 안 되었다.   컴퓨터 마다 특성을 타는 것인가? 


<2013.10.25>



diskpart로 windows 7 booting install USB 만들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