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호주가 참 경기가 안 좋습니다. 물론 부동산 경기도 안 좋습니다. 
지난 5월1일 호주 RBA 에서 기준금리를 0.5%를 내리면서 3.75%가 되었지요. 과거 2008년 금융위기 때에 금리가 3%대로 내려갔었던 것을 감안하면 불경기 임은 확실하네요. 미국과 일본은 초저금리 기조를 유지하고 있고 유럽과 캐나다의 기준금리는 1%이며 이웃국인 뉴질랜드도 2.5%인 것을 감안하면 호주의 기준금리는 여전히 다른 선진국에 비하면 매우 높은 현실입니다. 

유럽 금융위기가 계속되고 있고 중국 경기가 하강추세에 있는 것을 고려한다면 호주 금리는 좀 더 내려가게 될 것이고 그러다보면 슬슬 부동산 가격 하락추세도 멈추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그렇다면 지금 부동산을 투자해야 할까요. 더 기다려야 될까요?  

경기가 좋던 나쁘던 원칙은 하나입니다. 가치가 있는 알짜배기 부동산에 투자해야 한다는 것이지요. 알짜배기 부동산의 옥석을 가려낼 수 있는 혜안이 있다면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겠으나 그것이 참 어렵습니다. 부지런히 정보를 수집하러 다녀야 하겠지요. 부동산 투자는 정말 타이밍이 중요한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전 2009년에 집을 산 것을 지금 후회하고 있습니다. 살 때 보다 오르지 않았고 그동안의 금융비용을 고려하면 손해본 셈이니까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서울 강남에서 제5회 호주 부동산 세미나를 다음달 6월 2일 토요일 강남 공간더하기에서 개최한다고 하네요. 주요 주제로는 호주의 대도시 지역에 대한 분석, 투자전략과 모기지 대출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을 할 예정이다고 합니다. 경제가 불확실할 때 일수록 깊이 생각하고 빠른 결단을 내려서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야 할 시점이다고 생각됩니다. 

 참고 : 호주부동산 카페 (http://cafe.naver.com/arec , http://www.eucalyland.com)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