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호주생활기/업소

박스힐 눈행복안경원

호주 멜번초이 2010.07.31 00:17
호주에서는 안경을 맞추는데 가격이 비쌉니다. 한국의 세배 정도는 되는 거 같습니다. 우리집 애들 둘다 안경을 쓰기 때문에 메디뱅크 보험을 가입할 때 안경 옵션은 꼭 넣었던 것이지요.

우연히 만나다

아침에 이스트마트를 들렀다가 우연히 박스힐에서 안경점 하신다는 부부를 만났습니다.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다가 메디뱅크 엑스트라 케어를 가입했다면 선그라스를 공짜로 맞출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그 시스템 내부 사정은 소상히 이해하지 못 했으나 (사실 열심히 설명을 해 주셨으나 이해를 못 했음) 무슨 포인트 인지 마일리지 인지를 사용한다는 것으로 이해했습니다. 따라서 일년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어차피 없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매년 적절히 안경 맞추는데 사용을 하는 지혜(?)를 발휘할 것을 추천하셨습니다.


시력검사

일단 이 안경 맞춤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시력검사를 해서 검사표가 있어야 합니다. 시력검사를 하기 위해서 글렌웨이버리쇼핑센타 안에 있는 안경점을 차례로 방문했지만 시력검사를 하려면 먼저 예약을 해야 했습니다.
검안사가 상주하는 것이 아니라 안경점을 순회하면서 검사를 해 주는 모양입니다. 다행히 eye trend를 방문했더니 바로 검사가 가능하다고 하길래 검사를 했지요. 


이 시력검사라는 것이 생각보다 꼼꼼이 하더군요. 결론은 오른쪽 시력에 약간의 난시가 있다는 것 외에 특별한 이상은 없었지요. 암실에서 검안사와 둘이 마주 앉아서 한 10분은 재는 거 같았고 눈에 돋보기인지 뭔가를 갖다대놓고 밀착하여 정밀 쳐다 보는 시점은 하이라이트였습니다.  20대의 젊은 검안사가 내 볼에다가 뜨거운 숨을 내뿜는데 기분이 묘하더군요. 뜨거운 체온까지 느껴질 정도였으니 짧은 순간이었지만 당황했습니다. 주사맞으려고 간호사에게 엉덩이를 까내릴 때 보다 더 멋적었던 순간이었죠.

박스힐 눈행복안경원

이 시력검사표를 가지고 박스힐 눈행복안경원으로 달려 갔습니다. 시력교정용 안경을 하나 맞추고서는 켈빈클라인 선글라스를 하나 챙겼습니다. Happy Bonus행사 기간이라고 하는군요. 뭐 이렇게 해서 매년 선글라스를 하나씩 무료로 장만한다는데 도무지 시스템이 이해는 안 되지만 보험에서 다 커버해 준다는데 받아서 챙겨야지요. 치과 스케일링도 이 메디뱅크 보험으로 일년에 한번은 무료로 받을 수 있다는데요. 뭐 그런 비슷한 시스템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작년에는 메디뱅크를 가입하고도 이 안경점을 모르고 동네에서 300불이상을 주고 아이들 안경을 맞췄었는데요. 반면에 올해는 아이들은 안경을 어른들은 선그라스를 하나씩 무료로 챙겼던 하루였습니다. 

눈행복안경원은 인터넷에 찾아보니 멜번저널에 한번 소개되었던 안경점이군요.  처음 안경사로 이민을 오셔서 호주 자격증 공부를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시는 등 고생을 많이 하신 역사가 눈물겹네요. 

교민잡지에도 이 해피보너스 광고가 나와 있네요. 왜 진작에 이것을 몰랐을까요? 특히 호주에서는 자외선이 강하기 때문에 선글라스를 꼭 껴줘야 합니다.

눈행복안경원 (Happy Eyes)

937 Whitehorse Rd Box Hill  VIC  3128    (03) 9898 7543, (03) 9898 4463,   일요일.공휴일만 휴무

2011년 매장을 확장이전 (정보업데이트)


<2010년7월24일>

2016년9월에 다시 안경점을 방문했습니다. 달라진 것은 검안시설이 확장되었네요. 젊은 한국인 검안사가 새로 오셨고 관련하여 시설도 많이 들여놨네요. 눈검사를 순식간에 마치고 정확한 안경도수가 나오게 되어서 놀랐어요.  개인적으로 2014년에 여기서 눈검사를 받고 녹내장이라고 판별받아서 지금껏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냥 놓치고 지나쳤으면 녹내장이 심해져서 실명이 될 수도 있었을 텐데 정말 아찔하네요.  40대 부터는 정기적인 눈검사는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2016년9월6일>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