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활용/모바일

[옴니아] 날씨 어플

호주 멜번초이 2010.04.28 01:08
날씨를 보여주는 몇가지 어플들이 상당히 유용하다. 그러나 이런 어플들은 어쩔 수 없이 인터넷 접속을 해야 한다. WIFI가 지원되는 장소에서 날씨는 미리 조회해 본다면 상관없지만 길 가다가 날씨를 조회해 보고자 한다면 데이타정액제에 가입하는 것이 좋겠다.

SPB Weather

SPB Weather 를 설치해 봤다. 이 프로그램은 
http://spbsoftware.com/pocketpc-software/weather/download.html  에서 trial버젼을 다운로드 받을수 있다. 돈을 주고 사면 USD19.95 을 주고 사야하는데 돈을 주고 사기에는 약간 비싼 느낌이다.  그러나 UI나 사용법이 깔끔하기 때문에 정말 탐나는 어플임에는 틀림없다.  판다앱 에서도 다운받을 수 있다. http://download.pandaapp.com

   
   



Weather Watcher


그냥 무료로 날씨 어플을 깔아서 사용하고자 할 때 가장 무난한 것이 Weather Watcher 인데 2009년에 만들어진 작품이다. 이 어플은 http://www.freewarepocketpc.net  에서 weather 로 키워드 검색을 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Weather4me

무료 어플 중에서도 나름대로 깔끔한 또 하나의 추천작으로 Weather4me가 있다. Weather Watcher와 거의 사용법도 비슷한데 둘 중에서 어느 것이 낫다라고 말하기 어려울 정도이다. 마찬가지로 http://www.freewarepocketpc.net 에서 weather로 키워드 검색하여 다운받을 수 있다.

   
     




NEW SM5 WEATHER


그냥 초보자의 경우에는 만만하게 T Store에서 weather로 검색하여 삼성자동차에서 만들어 무료로 제공하는 SM5 Weather 를 사용해 보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비가 오면 세차하기 적당하지 않다라고 알려주는 간단한 날씨 정보 제공 어플이다.  국내 도시의  날씨 밖에 제공해 주지 않는 것이 흠이다.




<2010 년4월19일:윈도우7, 티옴니아2 WM6.5기준> 
<저작권자 ⓒ 멜번초이 무단전재,퍼가기,재배포금지>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