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트북 온라인 판매 사이트

호주에서는 뭐든지 비싼 법. 노트북 싸게 파는 사이트를 수집해 놨다가 나중에 써 먹어야지. 


http://www.centrecom.com.au
http://www.mln.com.au
http://www.onlinecomputer.com.au
http://www.shoppingexpress.com.au


 

사이트도 워낙 많은데다가 가격이 천차만별이다. 한국이야 어느 사이트 가더라도 비슷한데 여기서는 부르는 게 값인 모양이다. 그래서 서로 경쟁적 입점업체도 모여있고 카드결제도 가능한 ebay 로 귀결된다. 문제는 돌아다니다가 미국 EBAY 에서 구입하게 되면 전원어댑터가 모양이 다를 수 있고 배송료가 수십불 들어갈 수 있다. 물론 배송기간은 일주일을 넘게 되겠다. 

http://www.ebay.com.au 

그냥 컴퓨터 부품을 사려면 http://www.msy.com.au 도 괜찮겠다 싶다.

가격비교사이트 이용

무엇보다도 모델을 먼저 결정한 뒤에 가격비교사이트를 이용하여 검색해 보는 것도 방법이겠다.  대략의 가격대를 참고하고 진행한다면 좋은 쇼핑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지불과 배달

온라인 구매에서 가장 짜증이 나는 것이 지불과 배달이다. 대부분의 사이트에서 지불을 PAYPAL 로 하도록 권유하고 있고 PAYPAL 로 지불하려면 PAYPAL 에서 본인이 맞다는 증빙을 받아야 하는데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꽨 된다. 무슨 은행에 계좌를 트는 것 처럼 복잡하다. 어쟀든 한번 PAYPAL 계좌를 터 놓으면 그 다음 부터는 편하다.  PAYPAL 이 없는 사람은 온라인 입금 밖에 없다. 그리고 나 돈 보냈어요. 라고 메일을 보내야 하고 판매회사는 은행거래내역에서 일일이 확인한 다음에 배송해 준다. 물론 배송비는 엄청 비싸고 (호주내에서 대부분 20불 이상) 기간도 일주일 걸린다고 봐야 한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