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처음 이민을 오시는 분들은 짐을 워낙에 많이 가지고 오시는 지라 공항에서 집으로 가는 방법에 대하여 고민이 많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이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겠습니다. 편의상 동부의 글렌웨이버리까지 가는 것을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1. 대중교통이용

스카이버스를 타고 시티로 간 다음에 다시 기차나 버스나 트램으로 갈아타는 방법인데 가장 저렴하면서 불편한 방법이지요. 초기 이민 오실 때 짐이 워낙에 많아야지요. 스카이버스는 대합실을 나오자 마자 오른쪽으로 고개를 돌려보면 대기하고 있습니다.


Skybus는 멜번공항에서 시티 안에 있는 Southern Cross 역까지 20분만에 데려다 줍니다.

어른 2, 어린이 2 기준으로 요금을 계산해 보면
       (공항 -> 시티 ) sky bus 이용 : 가족요금(어른2+애들)  36불 (왕복권으로 끊으면 좀 더 쌉니다)
       (시티 -> 글렌 ) 기차+버스 이용 : (zone 1+2, 2시간)  6.5불 * 4 = 26 불
       합이 62 불이 드는군요.

Southern Cross 에서 내려서 기차역으로 갈아 탑니다. 버스에서 내려서 사람들이 가는 방향으로 따라가면 곧바로 기차역을 만날 수 있는데 일단 육교로 올라가서 표를 끊은 다음에 선로로 내려와야 합니다. Glen Waverley 행 노선은 10번 라인으로 내려와 타면 됩니다. Southern Cross 에서 글렌웨이버리까지는 40분 정도 타고 가면 도착됩니다. (종점이니 다들 내리면 같이 내리시면 되니 편합니다)

멜번 대중교통 요금표
스카이버스시간표 및 요금
멜번 트레인(전철,기차,지하철) 노선도
멜번 트램노선도


2. 픽업 서비스 이용

픽업서비스를 위해서는 일일이 전화를 해서 가격과 일정을 협의해야 합니다. 좀 번거롭죠. 가격은 얼마인가? 주차비는 별도인가? 베이비시트는 준비될 수 있는가?  담배 몇 보루로 가능한가? 어디에서 만날 것인가?  이것저것 물어보고 점검해야 하고요. 혹시 이동 중에 사고라도 난다면 보상문제도 복잡하게 되지요.

담배 한보루는 인천공항면세점에서 2만원 정도로 구매할 수 있으니 가장 저렴하게 픽업 받는 방법입니다.   (호주 입국시 담배는 일인당 250개피이므로 한보루(200개피) 만 가지고 들어 올 수 있으므로 4인가족이면 애들 포함해서 4보루 사도 됩니다. 그래도 모르니 공항도착해서 세관 검사할 때 때 한 가방에 한 보루씩 넣으세요. 4보루를 한꺼번에 들고 들어오면 애들도 담배피냐고 물을 수 있습니다.

현금 픽업 비용은 시티까지는 50~60불, zone 2까지는 80~90 불 정도 하는 거 같습니다.
(추측)

4인 가족이라면 일반 승용차 픽업은 어렵겠지요. (이민일 경우 짐이 많을 것이기 때문에) 7인승 차량으로 알아봐야 합니다.  승용차 2대를 부를 경우 번잡스러움이나 가격면으로 봐도 그냥 점보택시가 낫겠죠.

인터넷카페  http://cafe.daum.net/melbsky  에 보면 저렴한 픽업광고가 매일 많이 나오더군요. 교민잡지를 개인광고란에도 많이 나오지만 해외에서는 볼 수가 없지요. 이건 팁인이지만 http://www.moazine.com.au 에 가시면 멜번저널이란 잡지를 온라인으로 볼 수는 있습니다



3, 택시 이용

가장 손이 덜 가는 손쉬운 방법입니다. 공항 대합실에 나오자 마자 택시들이 줄지어 기다리고 있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짐이 많다면 점보택시를 잡아서 타고 가면 되겠지요. 승용택시나, 점보택시나 가격은 똑같으니 기왕이면 큰거 타고 가시는게 편하겠어요.

공항에서 글렌웨이버리(zone 2)까지라면 100불 이상은 나올 겁니다. 비용이 좀 부담스럽지요. 


일반 주택가에서는 택시가 없습니다.  133100번이나 131008 번으로 전화를 하여 직접 택시를 부를 수 있지요.

4. 자동차 렌트 이용

공항에서 차를 렌트해서 집으로 막바로 가는 방법도 있기는 한데 이거 이용하실 분이 계실까요? 초기입국 하시는 분이라면 이런 것도 고려해 볼 수도 있겠네요. 저렴한 것은 하루 50불 정도에서 이용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호주에서의 운전이 익숙하지 않다면 비추입니다. 어리버리하다가 사고라도 나면 골치아픈건 둘째치고 목숨을 내놔야 할 수 있습니다. 일주일 이상 빌리실 것이라면 모르나 하루 이틀 빌려 타실 거면 운전에 익숙해지고 나면 반납이니 왠지 아깝지요. 

일주일 이상 빌리실 거고 공항에서 반납하실 거라면 고려해 보세요.

공항에 입점해 있는 자동차렌트회사는 아래와 같아요. 생각보다는 저렴합니다.



5. 공항버스 이용

한국의 공항버스 같은 것이 있는데 버스, 기차 갈아타기 싫으신 분들은 이것을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문제는 자주 있는 것이 아니라 시간을 잘 맞춰야 한다는 것이고요. 집근처 정류장에 내리면 누가 픽업을 나가야 하겠지요. 우리집의 경우 집근처 Glen Waverley의 노보텔(Novotel)호텔에 차가 서는군요. 가는 경로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면 원하는 곳을 미리 기사에게 이야기해 주면 거기에 내려주기도 합니다. 가격은 멜번공항에서 글렌웨이버리까지의 경우 40불을 달라고 하더군요. 

단데농행 버스 시간표 : http://www.airportbusdandenong.com.au/depart-airport



버스타는 위치는 출국장을 나오면 차길이 두개가 있는데 두번째 길 횡단보도 왼쪽에 차가 선다고 되어 있네요. 실제로 보면 10인승 버스들이 줄줄이 서 있기 때문에 눈에 금방 띕니다.



글렌웨이버리까지 (40불) 영수증



다른 지역으로 가는 버스도 http://www.melbourneairport.com.au 아래의  Other bus services 메뉴에서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글렌웨이버리역에서 우리집 가기 


<2010년3월10일>

<저작권자 ⓒ 멜번초이 무단전재,퍼가기,재배포금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