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에서 호주회사에 취업지원을 해 보려고 할 때 연락전화번호를 +82 라고 적어 놓으면 연락 올 가능성이 거의 없다. 아무려면 이력서에다가 호주 지역전화번호를 기재해 놓으면 낚시질에 유리할 것이다.  Skype에서 월8천원으로 호주 지역 전화번호를 가질 수 있는 서비스가 있다.

Skype.com 에 접속하여 일단 회원가입하고 로그인을 한다.

1. 로그인을 한 후 계정 메뉴로 들어가 온라인 번호를 선택한다.




2. 다음 화면에서 국가를 호주로 선택한다.



3. 지역을 선택하고 그 지역에서 현재 사용이 가능한 번호를 선택한다.

마음에 드는 번호가 없다면 '열가지 새로운 제안하기...'를 클릭하면 다른 번호를 계속 보여준다. 마음에 드는 번호가 있으면 번호를 클릭하면 아래에 '번호 활성화' 버튼이 클릭되어 나온다. 이제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면 내 번호가 되는 것이다.



4. 결제 한다.

비자, 마스터 등의 카드로 결제를 할 수 있으며 한달에 8,000원이다.  12개월치를 결제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할 수 있다.

5. 사용방법

그렇다면 이 번호가 어떻게 사용되는 것일까? 예를 들어 위와 같이 (03) 9005 5916 이란 번호를 내가 선택하고 구입했다면  호주내에서 (03) 9005 5916 으로 전화를 하면 내 스카이프 메신저로 전화벨이 울리게 된다. 사무실에 늘 앉아 있는 경우라면 skype 메신저를 띄워 놓고 있으면 누군가가 이 번호로 전화를 걸게 되면 컴퓨터로 받으면 된다.


따라서 컴퓨터 앞에 늘 앉아있는 직업을 가지지 못하다면 이 방법은 유리하지 않다. 그러나  전화를 건 사람이 보이스메시지를 남겨 놓았다면 녹음된 내용을 들어볼 수 있다. 이것은 컴퓨터 앞에 늘 앉아 있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기 때문에 불편한 점이 많다. 그렇지만 나 같은 경우 T옴니아를 사용하는데 옴니아 폰에 스카이프를 실행시켜 놓으면 언제든지 전화를 받을 수 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옴니아폰의 경우는 skype통화를 할 때 이어폰을 꼭 껴야한다는 것이다.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울림현상이 너무 심하다.

6. 언제 사용할까?

3개월이나 1년만 사용하고 버리면 되기 때문에 호주로 입국하기 전 짧은 기간에 사용할 만한 방법인 거 같다. 호주에 입국하게 되면 거기 전화를 가입하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것은 최후의 방법이다. 장기간 한국에 머무르게 되는 경우에는 호주에서 한국의 070 전화기 같은 것을 하나 가입하고 그 인터넷전화기를 한국으로 들고 들어와서 사용한다면 가장 안정적인 방법일 것이다. 


<2010년2월22일>
<저작권자 ⓒ 멜번초이 무단전재,퍼가기,재배포금지>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