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에서 헤드라이트 같은 자동차부품은 이마트같은 대형할인매장에 가면 쉽게 구할 수 있었다. 그러나 호주에서 이런 자동차부품은 동네 SAFEWAY 같은대형마트에서 팔지 않는다. 그래서 초보자도 쉽게 갈 수 있는 간단한 부품을 갈기 위해서 카센터를 찾는 분들이 많다.

예를 들어 내차의 뒷 브레이크등이 나가서 한쪽만 불이 들어온 상태에서  
(안전운전에 문제가 있는 상태) 주행하다가 경찰한테 걸리면 130불의 벌금고지서 받을 수 있다. 

▲ recpco 홈페이지

인터넷에서 repco 매장이 집주변에 어디에 있는지 찾아보고 여기를 방문해 보자. 자동차 부품에 있어서는 밧데리 부터 타이어까지 없는게 없다. 회사별 모델별용량별 부품이 모두 있다. 잘 찾지 못 하겠으면 입구에서 직원에게 차종과 용도를 이야기 해 주면 필요한 부품을 친절하게 찾아주기도 한다.
인터넷 홈페이지는 : http://www.repco.com.au 이다.


▲ 집 주변에 있는 매장을 검색해 본다

안타깝게도 우리동네 glen waverley 에서 가까운 매장을 찾아 봤더니 wellington rd 남쪽에 있었다. 사실 일부러 거기까지 가기가 망설여 졌는데 다행히 스프링베일에 볼 일 보러 가는 길이 있어서 잠깐 들렀다. 매장은 Centre Rd에 바로 인접해 있어서 찾기가 쉬웠다.


▲ clayton에 있는 repco 매장

애꾸눈이 된 뒷 브레이크등 전구를 9불 주고 샀다. (2개가 한세트라 하나만 살 수는 없었음) 하나는 끼우고 나머지 하나는 조수석사물함에 넣어 두었다. 브레이크등 없는 상태로 주행하다가 경찰한테 걸리면 130불이다.

autObarn(http://www.autobarn.com.au) 이나 SupercheaP Auto(http://www.supercheapauto.com.au) 도 자동차  DIY 용품과 부품을 팔고 있으니 사는 동네에 이런 샾들이 어디에 있는지 미리 알아 두는 것도 좋겠다.

▲ High Street Road 와 Blackburn 교차점에 있는 SUPERCHEAP AUTO

High Street 에 있는 이 superCheap Auto 매장 사진을 찍다가 점원의 제지를 받았다.   블로그에 올리기 위해서, 너네 가게 소개하려고 찍는다 라고 했으나 블로그가 뭐냐고 묻는 바람에 짧은 영어때문에 설명을 포기했다. 


<2009년12월10일>
<저작권자 ⓒ 멜번초이 무단전재,퍼가기,재배포금지>



댓글
  • 프로필사진 박진 Nunawading에도 있습니다. Burnings맞은 편, Toyota매장 옆에 있습니다. 어디가 더 가까운진 잘 모르겠네요... 2010.02.01 13:13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호주 멜번초이 우리집에서는 거기가 더 가깝겠네요. Burwood Bunnings 까지 5분이면 가는데.. 2010.02.01 15:43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목련 안녕하세요? 얼마 전 시드니 근교 울릉공에서 한 번 전화를 넣었는데요. 제가 여기 저기서 검색하다 알게 되었습니다. 남편에게 연락 좀 해 보라 했죠.. 정보가 많아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저희는 8년 전 남편이 posco에서 석사과정을 보내줘 2년 머물다 영주권을 취득했고 4달 전에 다시 돌아 왔습니다. 남편은 휴직을 내고 와서 10월 복귀예정이구요.. 지금은 집을 사는 문제로 바쁩니다. 집 사는 절차를 몰라 집 부터 알아 보고 대출매니저를 찾다 보니 바쁩니다만 잘 진행될 것을 믿습니다. 다행히 지인중에 부동산을 운영하시는 한국분이 계셔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집 계약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할 것이나 계약 절차 중 유의 사항이 있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2010.02.02 12:14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