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 새로 이사간 집에서는 아예 로컬전화를 개설하지 않았다. 로컬 전화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매달 20불 씩의 기본요금이 나가기 때문이다. 이 로컬전화선을 이용한 ADSL은 속도가 너무 느려서 거의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을 지경이었던 것을 경험했기 때문에 이번에는 아예 케이블인터넷으로 신청을 하고 로컬전화는 없애 버린 것이다. 

이번 플랜은 Peak time과 Off Peak time에 각각 7G의 용량을 제공하고 있다. 예전에 살던 집에서는 인터넷을 사용함에 5G를 넘지 않았었는데, 사실 인터넷이 느려서 많이 사용할 수조차도 없었지만, 새로 이사온 집에서는 인터넷 속도가 되니 또 그만큼 뭔가를 많이 사용하는 모양이다. 나는 우리집 애들은 인터넷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줄 알았더니 이제 보니 왠걸, 여태껏 굶주려 있었던 것이었나 보다.

사용량을 조회해 보니 날짜 보다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이런 추세로 간다면 월말에 shaping을 당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Off Peak time이란  밤12시 부터 낮 12시까지 (AM 12:00 ~ PM 12:00) 이지만 정확히 밤 12시 부터가 아니라 대충 11:45 부터 00:15분 사이 정도 부터 시작된다고 한다. 물론 끝나는 시점도 마찬가지이고.  한국 같으면 초단위로 정확히 끊어서 계산하는 치밀함을 보였겠지만 말이다. 

<2010년1월23일>
<저작권자 ⓒ 멜번초이 무단전재,퍼가기,재배포금지>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