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호주정착기/학교,교육

윌러스힐 도서관

호주 멜번초이 2014.07.19 19:27
집에서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Wheelers Hill library 가 있어요. 우리집 인터넷이 워낙에 느려서 인터넷뱅킹을 할 수가 없을 정도이기 때문에 인터넷뱅킹을 해야 하는 때는 도서관으로 피신(?)을 가곤 합니다. 그렇다고 도서관 인터넷이 한국 처럼 빠르냐 하면 그것만도 아니에요. 집보다 약간 낫지만 인터넷뱅킹이 겨우 뜰 정도일 뿐입니다.

어쨌든 도서관에 가면 신문이며 잡지를 볼 수 있고, 책이나 DVD를 빌려다 볼 수 있어요. city of Monash 관할 내에 있는 어느 도서관에 책을 반납해도 되는 것이 특이했고요.

윌러스힐 도서관은 바로 앞에 연못이 있어서 풍경도 좋아요. 연못을 바라보면서 책을 읽고 앉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좋지요. 점심 때가 되면 도서관 한켠에 마련되어 있는 카페테리아에서 커피 한잔과 샌드위치를 시켜서 먹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마찬가지의 이유로 집에서 피신나온 송현아빠를 만나기도 했지요. 


윌러스힐 도서관은 더운 여름에는 우리가족의 피서지로서 한 몫 톡톡히 해주고 때로는 느린 인터넷의 답답함을 해소해 줄 수 있는 고마운 문화 공간인 것이지요.

특히 동네 노인분들이 도서관을 많이 찾고 있었는데 그 중에서 혹시 마음에 맞는 노인분이라도 만나서 이야기 상대라도 하게 되다보면 영어를 늘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 소설, 비소설, DVD, 잡지 등 볼 만한 것들이 많다.


▲ 컴퓨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


▲ 윌러스힐 도서관에서 연못을 배경으로 책을 보고 있는 멜번초이2세


도서관카드를 만들면 한번에 6권까지 책을 2주간 빌릴 수 있고요. 반납은 입구에 있는 통에 넣고 가버리면 땡입니다. 도서관 카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여권과 주소지 증명을 가지고 가야 겠지요. 또 도서관내에서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서관시스템에 로그인하기 위해서는 카드번호의 N다음의 9자리 숫자를 PIN 번호로  입력합니다.


▲ 글렌웨이버리 도서관에서 바라본 city of Monash  Council


▲ 글렌웨이버리 도서관. King way 끝자락에 있음. 


'호주정착기 > 학교,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윌러스힐 도서관  (0) 2014.07.19
Maths Challenge network competition  (0) 2013.08.14
State Music Camp Victoria  (0) 2013.07.22
NAPLAN Test  (0) 2010.09.28
Secondary College 선택하기  (4) 2010.03.17
생일 초대장  (0) 2010.02.18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