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집 근처의 broadband speed map을 만들어 보았다.

우리집은 인터넷이 제일 느릴 수 밖에 없었던 이유가 있었다. (우리집은 보라색 지역)
좋은 동네에 살아야 같은 돈을 주고도 빠른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 풍선이 있는 곳이 전화국의 위치이다. 전화국에서 가까울 수록 좋은 인터넷속도를 보장받을 수 있다




ADSL 특성상 전화국에서 멀리 떨어질 수록 noise가 많아지기 때문에 빠른 속도를 보장할 수 없다.
내가 살고 있는 집 근처에 불행하게도 전화국이 없어서 가장 나쁜 인터넷 속도밖에 지원되지 않는 슬픈 현실을 발견하게 되었다.  TPG든 텔스트라든 모든 ADSL 회사들은 전화선을 이용하기 때문에 이 지도의 기준을 크게 벗어나지 않을 것이다.

▲ 색깔별 속도 비교

보라색 지역을 1이라고 했을 때 연두색은 2배, 노란색은 4배, 빨간색은 5배의 속도차이가 나게된다.

 그러나 가격은 동일하다. 30G 짜리 플랜에 가입했더라도 가격은 동일한데 보라색지역은 느려터져서 아무리 열심히 쓰려고 해도 10G도 못 쓰고 한달을 마감하고 말게된다. 보라색 지역의 경우 ADSL을 사용하면 거의 사용할 수 없는 수준의 속도가 나오기 때문에 앗싸리 케이블을 설치하는 것을 검토해야 한다.  

우리집 같은 경우 영화나 드라마 다운로드 안 받으니  한달에 3G면 충분하다

인터넷을 많이 사용하는 분이라면 집을 얻을 때 이  지역별  인터넷속도도 고려해 봐야 할 것이다.

참고 사이트 : http://tpg.com.au/maps/

DSLAM (Digital Subscriber Line Access Multiplexer)
디지털 가입자 회선 접속 다중화기

DSLAM은 대개 전화국에 설치되는 네트웍 장비로서, 여러 고객의 디지털 가입자 회선 접속으로부터 신호를 받아서, 다중화 기술을 사용하여 고속 백본 회선에 신호를 보내주는 역할을 담당한다. 제품에 따라서는, DSLAM 멀티플렉서가 DSL 회선들을 ATM이나 프레임릴레이 또는 IP 네트웍의 조합과 접속하는 것도 있다. DSLAM은 전화회사들이 기업이나 가정의 사용자들에게 고속의 전화회선 기술 (DSL)과 고속의 백본 네트웍 기술 (ATM) 등을 제공할 수 있게 한다.



<2009년8월6일>

<저작권자 ⓒ 멜번초이 무단전재,퍼가기,재배포금지>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