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호주정착기/재무,재테크

메디케어카드 신청

호주 멜번초이 2008.11.20 21:46
 
Gren Waverley 쇼핑센타 지하에 있는 메디케어 센타에 다시 방문했다. 사실 어제 방문했을 때 입국후 10일이 지난 후에라야 신청할 수 있다는 답변을 이미 듣고 돌아섰던 터였다. 그러나 저녁에 듀크로 부터 사정이 있으면 꼭 10 일 뒤에 하지 않아도 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그래서 오늘은 아들이 포경수술을 한국에서 하고 왔는데 소독이 필 요하기 때문에 바로 신청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들어가서 웃사람한테 물어보고 오겠다고 하면서 안으로 들어가더니 조금 있다가 돌아와서는 신청을 해 주었다. 그리고 친절하게 가까운 병원의 위치가 어디에 있는지도 일러 주었다. 출국 전에 아들 포경수술한 것이 이 때 도움이 될 줄은 몰랐다.

메디케어를 신청할 때 다른 사람은 이런 저런 서류가 많이 있었어야 한다고 하였지만 난 여권 하나만 보여주고 말 았다. 주소도 그냥 내가 신청서에 쓴 내용 그대로 전산입력을 해 주었다. 메디케어 신청을 할 때도 어떤 conter를  만나느냐와 어떻게 의사전달을 잘 해서 설득하느냐에 따라서 쉽게 갈 수도 있고 깐깐하게 진행될 수 있음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는 순간이었다.

메디케어 카드를 신청하고 나면 다음과 같은 임시표를 준다. 신청한 뒤 10일 정도 지나면 우편으로 메디케어카드 2장을 보내준다. 19일에 신청했는데 파란색 메디케어 카드가 집으로 배달된 것은 26일이었다.  (어른당 1개씩 주는 듯)


사립보험(Private Health Insurance)

메디케어로 커버가 되지 않는 부분에 대하여 사립보험을 가입해 두는 것이 좋다. 왠만큼 가입하면 한달에 100불~200불은 내야 한다. 상당히 부담되는 금액이다.  그래서 그냥 extra cover 만 가입하는 것도 괜찮을 거 같다. extra cover만 가입하면  한달에 50불 정도 내게 되는데 어느 정도로 cover되는 지는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봐야 하겠다.

    
     

      http://www.mbf.com.au           http://www.medibank.com.au      http://www.hcf.com.au
<2008년11월20일>
<저작권자 ⓒ 멜번초이 무단전재,퍼가기,재배포금지>  



댓글
댓글쓰기 폼